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기존 클래식 소프트 제품에서 리뉴얼 되어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화장지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입니다.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6개입 기준, 현재 최저가 11,860원)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색/무향원단이라는 점입니다.
미용티슈 제품이라 보통 꽃향같은 향을 적용한 제품들이 많은데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제품은 깔끔한 미용티슈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향 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100%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있으며 당연히 무형광 제품입니다.
제품의 상세 스펙을 살펴보면 장당 크기는 가로/세로 215mm 이며 2겹입니다.
원료는 천연펄프 100% 입니다. 뽑아쓰는 미용티슈라서 원료는 펄프 100%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환경을 생각한 포장 방식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제품도 기존 포장재질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낮춘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포장지의 인쇄잉크를 다양한 색상이 아닌 단색계열에 톤만 바꾸는 방식의 인쇄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제품은 유통기한 대신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포장재 포함 한팩당 무게는 290g 입니다. 포장재를 제외하면 대략 250g 정도 됩니다.
화장지 크기를 실제로 측정해보면 접히지 않는 방향으로는 21.5cm 이며 접히는 쪽은 가운데 부분이 살짝 당겨져서 그런지 21cm 정도입니다.
특별히 엠보싱 무늬가 적용되지 않은 민무늬 제품입니다.
화장지 표면을 자세히보면 상당히 많은 공극이 보입니다. 특별히 결이 있는 펄트가 아니라서 그런지 표면의 촉감이 엄청 부드럽습니다. 미용티슈 제품인만큼 얼굴 피부에 닿아도 촉감이 좋아야 하기때문에 부드러운 촉감에 꽤 신경을 많이 쓴거 같습니다.
접히는 방향으로는 잡아당겨도 쉽게 찢어지지 않을 정도로 강도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접히지 않는 방향으로는 쉽게 찢어지는 결방향이 존재합니다.
아마 화장지를 잡아당겨 하나씩 빼서 사용할때 쉽게 찢어지면 불편하기때문에 접히는 방향으로는 쉽게 찢어지지 않도록 만들어진거 같습니다.
물을 흡수하는 속도는 빠른편입니다. 하지만 주변으로 쉽게 퍼지지 않고 가운데 잘 뭉치는 편이라 물기를 닦아내거나 할때 쉽게 찢어지지 않아 편합니다. 그리고 물기에 젖지 않은 주변 부는 쉽게 찢어지지 않고 울지 않는 편이라 유분기나 수분을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할때 적당한 제품입니다.
새롭게 리뉴얼을 통해 출시한 크리넥스 클래식 소프트 180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미용티슈인만큼 표면이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잡아 당겨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