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 캡슐커피 입니다.
슬리브하나당 10g 10개가 기본구성입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커피 제품들은 모두 동일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 캡슐커피 제품은 올여름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으로 아이스커피로 만들어 먹기 좋은 풍미와 마일드한 느낌 그리고 깔끔한 뒷맛을 제공하는 커피입니다.
여름에도 좋지만 깔끔한 맛때문에 요즘도 자주 마시는 커피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제품들은 종류도 다양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양이 판매되고 있어서 캡슐에 사용되는 자원에 대한 재활용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캡슐에 사용되는 재료가 알루미늄이라 사용하고 난 다음의 캡슐을 본사로 보내주면 세척/분리 과정을 거쳐 알루미늄을 재활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캡슐커피 새제품에 사용된 알루미늄의 85%도 재활용한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츄오 자동모드로 추출되는 기본 추출량은 80ml 입니다.
버츄오는 캡슐커피에 프린트된 바코드를 인식해 최적의 물양과 압력을 가해 추출하기때문에 사용자는 추출량에 맞춰 적당한 용기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로 드신다면 80ml 용기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주로 아메리카노나 라떼로 만들어 먹기때문에 저같은 경우 200ml 이상의 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 캡슐커피 제품설명을 살펴보면 원재료는 커피원두 100%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원두에서 직접 추출하기때문에 특별히 다른 원재료가 혼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사용된 원두는 에티오피아/인도네시아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합니다.
최적의 사용기한은 슬리브 측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왼쪽은 제품의 제조일자 이며 오른쪽은 최적의 사용기한입니다.
대략적인 유통기한은 1년 2개월정도됩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 캡슐커피 실물 모습입니다.
볼록한 원형의 모양에 아래쪽에서 보면 측면 테두리에 바코드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프린트된 바코드를 자동으로 읽어들여 최적의 추출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만들어먹기 위해서 미리 얼음과 물을 합쳐 120ml 양을 담아놨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 캡슐커피 제품 설명을 찾아보면 아이스커피로 마시기 좋은 가벼운 느낌을 주기 위해 라이트 로스팅한 에티오피아산아라비카 원두와 청량감과 함께 미디엄 로스팅한 인도네시아산 아라비카를 혼합해 마일드한 느낌을 주는 아이스 커피라고 되어 있습니다..
주요 아로마(향)은 곡물향과 과일향입니다.
에스프레소 사이즈로 즐길 경우 80ml 추출모드로 즐기시면 되고 아메리카노로 즐길 경우 물과 얼음 합쳐서 120ml를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80ml 정도의 더블 에스프레소 추출이라 아메리카노로 드셔도 좋고 라떼로 즐기셔도 좋은 제품입니다.
제품설명에서 마일드한 느낌을 강조한 제품이라고 한것처럼 전체적으로 산미가 약한편이며 신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부드러운 느낌을 더 강조시켜주는 맛입니다. 풍미가 강하면서 쓴맛(탄맛, 강한로스팅맛)이 거의 없어서 뒷맛이 깔끔합니다.
시중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다보면 마시고 나서도 뒤에 쓴맛이 남아 여운이 깔끔하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 버츄오 아이스 레제로는 그런 여운으로 남는 쓴맛이 없어서 깔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