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입니다.
녹차원에서는 최근에 기존에 판매하던 다양한 차종류 제품들에 당함량을 줄이고 대신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과 영양 두마리 토끼를 잡은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기존 생강차 제품에 스테비아를 넣어 만든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입니다.
스테비아를 사용해서 그런지 가격대가 기존 생강차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보통 10개의 스틱으로 이루어진 제품들이 2000~3000원대에 판매되고 있지만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은 현재 6000원내외에 판매되고 있어서 가격대가 거의 두배정도 됩니다.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제품이라 일단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테비아의 단맛이 설탕과 유사하면서 비슷한 수준의 단맛을 제공하기때문에 다른 감미료에 비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기때문에 시중에서도 스테비아가 들어간 제품의 가격대가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에는 생강추출액분말 비중이 4.7%입니다. 생강 자체가 맛이 진하고 강한편이라 추출액의 비중이 높지는 않습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6.6kcal 이며 나트륨 14.8mg 탄수화물 14.3g 지방 2.8g 단백질 0.2g 입니다. 당함량은 0g 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의 음용방법은 물 80ml 기준 스틱 하나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에 사용된 원재료를 살펴보면 에리스리톨, 생강추출액분말, 볶음아몬드부태, 이산화규소, 정제소금, 효소처리스테비아, 수크랄로스를 사용합니다. 감미료는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은 이지컷 방식이라 쉽게 개봉이 됩니다.
약간 설탕 비슷한 느낌이 나는 고운 분말이지만 중간 중간 견과류인 아몬드분태가 보입니다.
혼합차가 아닌 단독 생강차 제품중에서 녹차원의 생강차 제품은 대체로 맛이 진한편입니다.
진한 생강의 맛때문에 알싸하면서 독 쏘는듯한 맛이 느껴지는데 혹시 맛이 너무 진하다고 생각되신다면 물을 1.5배이상 늘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생강차 10스틱 제품에는 견과류 분태를 넣어 차를 마시면서 고소한 견과류를 씹는 식감이 잘 어울립니다.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을 추가해서 그런지 생강차 특유의 알싸한 맛이 약간 중화되는 느낌입니다. 스테비아만 사용해서는 단맛을 맞추기 어렵다고 생각해서인지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 두종류의 감미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수클랄로스만 사용한 제품에 비해 스테비아를 추가해 좀 더 자연스러운 단맛을 제공합니다. 요즘같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기운이 가볍게 있을때 칼로리/당함량 걱정없이 드시기 좋은 생강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