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현재 최저가 8,090원)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 커피는 플래버스 향 제품중 하나로 바닐라향이 가미된 제품입니다.
원두는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제조법을 적용하고 있지만 포장 및 제조는 네스프레소에서 하기때문에 네스프레소 정책을 적용해 캡슐 재질의 80%를 재활용된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 제품의 원재료는 아라비카 커피원두 100%를 사용하지만 플래버스향 제품답게 향료제제가 3.2%추가되기때문에 전체 비중에서 커피의 비중은 96.8%입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 제품의 컨셉은 [SWEET VANILLA & BISCUIT NOTES] 입니다. 전문가 기준의 아로마 평가기준은 일반인 기준에서는 다소 애매하거나 명확하게 받아들이거나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대략적인 컨셉으로만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 제품의 로스팅 인텐서티는 4~6단계에 해당하는 블론드로스트이며 블론드로스트 레벨에서는 약간 높은 미디엄 로스트에 가까운편입니다.
추출량은 기본 에스프레소 추출로 실제 추출량은 40ml와 룽고 110ml 입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크리미 바닐라향 10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일반적인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호환캡슐, 버추오 모두 기본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인반면 플래버스향 제품들은 1년으로 좀 더 짧은편입니다.
원두만 다를뿐 캡슐제조를 네스프레소에서 하기때문엔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과 크기 / 디자인 모두 동일합니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앳홈 캡슐커피 시리즈 제품중에 몇종류가 특별한 향을 추가한 플래버드 커피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바닐라향을 추가한 제품으로 일반적인 원두커피에서 얻기 어려운 좀 더 자극적이고 풍성한 향을 제공합니다. 바닐라향을 인위적으로 추가한 제품이라 커피를 추출하자마자 풍성한 바닐라향이 납니다. 흔히 카페에서 마실 수 있는 바닐라라떼의 향과 비슷합니다. 다만 원두커피에 향이 추가된 제품이라 당연히 단맛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향긋하고 강한 바닐라향만으로도 매력적인 제품이며 로스팅 강도가 6단계정도로 블로드로스팅의 후미이며 미디엄 로스팅에 가까운 강도입니다. 맛에서는 로스팅강도가 좀 더 강해지면서 커피의 바디감이 살짝 높아지게 됩니다. 대체로 산미는 약한편이지만 로스팅에서 오는 미약한 산미가 있으며 에스프레서도 마실때나 룽고로 추출해서 마실때나 강도의 변화가 크지 않은게 특징입니다.
바닐라향이 달달한 향이라 다른 간식과 함께 드시면 약간 향과 맛에서 충돌하는 느낌이라 그냥 룽고정도로 추출해서 단독으로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사용하시고 난 다음 원두 캡슐은 그늘진곳에서 잘 말려서 두시면 몇일동안 향긋한 바닐라 향이 나는 방향제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