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현재 최저가 6,480원) 입니다.
다소 특이한 제품인데 쯔유의 단짠단짠 소스맛과 버터를 위에 얹어 우동의 온기를 통해 녹인다음 비벼먹는 우동입니다. 일단 단짠단짠에 극강의 고소함을 주는 버터의 조합이라 맛 자체는 호불호가 없을듯 합니다. 가격대는 풀무원 우동 시리즈 제품들중에서 다소 높은 6000원후반대입니다. 소스와 면, 버터 구성으로 구성 자체는 화려하지 않은편이지만 아마도 버터가 추가 제공되서 가격대가 좀 더 높아진듯합니다.
고소한 버터의 풍미와 쯔유 소스의 조합으로 버무려진 쫄깃한 식감의 우동.
일단 기대감 무조건 상승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 제품은 2인분 구성이며 버터, 우동면, 소스 모두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지 칼로리가 꽤 높은편입니다. 일반 우동제품들보다 10%정도 칼로리가 높네요.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대략 한달정도 남았습니다. 냉장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아주 긴건 아닙니다.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 혼합제제, 풍미가득간장소스, 밀가루2, 버터, 변성전분, 옥수수유, 곡류가공품, 혼합제제2, 정제소금, 유와유지, 식용유지가공품, 수용성대두다당류등이 사용됩니다.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400kcal이며 나트륨 1050mg 탄수화물 70g 식이섬유 3g 당류 5g 지방 11g 단백질 7g 입니다.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지 기타 영양성분으로 비타민, 철분, 칼슘등이 미량 들어있습니다.
모찌모찌 우동은 뜨거운 우동면에 버터를 녹여먹는 전문점식 우동이라는 설명이 보이네요.
조리 방법은 간편식이라 간단한편입니다.
일단 물 330ml에 면을 넣고 90초간 끓여줍니다. 이때 면이 끊어지지 않도록 살살 흔들어 줘야 합니다. 너무 급하게 벌리면 면이 그냥 끊어져 버립니다.
끓인 면은 채반에 걸러 물기를 제거한 다음 소스를 넣고 버무리고 버터를 녹이면서 한번 더 비벼주면 완성입니다. 참고로 취향에 따라 통후추나 날달걀 노른자를 올려드시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드셔도 고소한 맛은 극상입니다.
풀무원 모찌모찌 가마버터 우동 424g 제품 구성입니다. 면, 소스, 버터 구성으로 구성이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버터는 LURPAK 버터로 약간의 가미가 된 가염버터입니다.
끓인면에 쯔유소스를 부어주고 이대로 비빈 다음 버터를 올려주셔도 되고 버터를 올린 다음 비벼주셔도 됩니다.
버터가 녹아 면의 겉면에 코팅된것처럼 녹아서 스며듭니다.
반짝 반짝 빛이나는 우동면이라니~~
고소하고.. 단짠 단짠 소스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볶음 우동의 맛입니다.
볶지 않았는데 볶음 우동같은 느낌이 물씬 묻어 납니다.
쯔유 소스의 단짠 단짠 조합에 버터의 풍미와 고소한 맛이 어우러디다보니 맛이 없을수가 없는 맛입니다. 다만 약간 느끼한 맛이 있어서 느끼한 맛을 싫어 하는 분들은 좀 싫어 할수도 있지만 대체로 맛 자체는 맛있는 맛들만의 조합이라 상당히 맛있습니다. 버터는 면이 뜨거울때 바로 넣어서 비벼 드시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체되서 면이 식으면 버터가 제대로 녹지 않아 덩어리 상태로 남아 있게되고 그러면 맛이 반감됩니다. 꼭 뜨거울때 잘 녹여서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