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현재 최저가 910원) 입니다.
간단하게 세탁조에 넣고 빈통 상태로 표준모드로 한번 돌려주면 청소가 되는 간편 제품입니다.
물론 일명 찌든때나 세탁조 바깥쪽에 고착화된 때들은 이런 세정제 제품으로는 제거가 안되고 직접 분해 청소를 해야만 합니다. 이런 간편 세정제 제품들은 주로 주기적인 사용으로 평상시 발생하는 가벼운 때나 냄새제거용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주기적으로 세탁조 청소를 하고 있는데 저번에 세탁조 청소를 한 다음 시간이 분기정도가 지난 시점이라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으로 청소를 해봤습니다.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은 일반/드럼 세탁기 겸용 제품입니다.
간혹 전용 제품들이 있기는 하지만 분말형 제품들은 대체로 겸용 제품들이 많습니다.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은 일단 대용량 제품입니다.
세정제 단일 성분 제품으로 450g이라 세정제 사용후 헹굼횟수를 1~2회정도 더 늘려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세탁조 안에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을 넣고 표준코스로 한번 돌려주시면 됩니다. 일반 세탁기 즉 통돌이 세탁기는 불림모드로 가능하기떄문에 온수를 사용해 불림모드로 하시면 세정효과가 훨씬 더 좋아집니다.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의 주요성분은 과탄산나트륨과 탄산나트륨입니다.
세탁세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표준 사용량은 450g 한봉지 기준 7~12kg 세탁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대용량 세탁기 제품들이 꽤 많죠. 특히 20~24kg 되는 제품들도 있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제대로 세척하려면 2팩을 넣어주셔야 할거 같습니다. 물론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는 상황이라면 한팩으로도 충분해보입니다.
분말은 미세 과립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알갱이 모양이 둥근 모양으로 크기가 작은 과립형이라 물에 작 녹게 되어 있습니다.
세탁조 안에 한팩을 개봉해서 내용물을 모두 넣어 줍니다.
드럼 세탁기의 경우 세탁조 안에 구멍이 많이 있어서 구멍안으로 분말가루가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어차피 외부 세탁조가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거품발생이 적은편입니다. 그래도 세정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세탁조 안의 물이 살짝 흐려지는 모습입니다.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으로 세척을 마친 상태입니다.
현재는 주기적으로 분기마다 세탁조 청소를 해주고 있어서 그런지 특별히 섬유찌거기나 세탁조 찌든때들이 발생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해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저같은 경우 분기마다 해주기도 하지만 가끔 오염도가 높은 세탁물을 세탁하고 난 다음에 한번 해주기도 합니다.
산도깨비 세탁조 크리너 450g 제품의 가격대는 1천원내외로 가격대도 저렴해서 몇개 구비해두시고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면 세탁조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