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출시한 신상 화이트닝 치약 제품인 히말라야 핑크솔트 더 퍼플 톤업 화이트닝 치약 100g 입니다. 화이트닝 효과가 추가된 기능성이 가미된 치약 제품이라 가격대가 약간 높게 형성된 제품입니다. 현재 가격대는 개당 9000~12000원대에 판매되고 있어서 약간 부담이 가격대이지만 아무래도 출시 초기라서 가격대가 좀 더 형성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향후 가격대는 더 낮아질거라 예상되고 실제 화이트닝 효과가 좋다면 어느 정도 감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설명이 좀 재미있습니다. [노랑에 보라를 더해 밝아지는 치아톤업]
노랑은 노란치아를 위미하고 보라는 치약의 색상이 보라색이라는 의미입니다.
노란 치아에 보라색 치약을 사용해 하얗게 화이트닝 되는 치약이라고 하니 일단 써보겠습니다.
1회만으로 2.9배 톤업이라는 표시가 있는데 아마도 실험실 조건이거나 특정인의 상황에서 얻어지는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보통 신체에서 일어나는 변화는 초반에 좀 더 효과가 극대화되고 점점 효과가 낮아지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초반에 극대화된 효과를 의미하는 수치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인이 알기에는 약간 어려운 수치입니다. 2.9배 톤업이라는 의미가 어떤 의미인지 2.9배 하얗게 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단순히 설명만으로는 와닿지 않네요.
근거는 밑에 나와있는 설명으로 보면 한국치위생학회 발표된 논문을 근거로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실험근거는 우치에 커피용액을 처리한 다음 치약용액 처리시 대조군 대비 2.95배 황색도가 감소함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일단 이런 실험결과들은 일반 사용환경에서는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숫자 그대로 받아들이시기 보다는 약간 보수적인면으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임상시험 기준으로 보면 1회기준 2.9배 톤업, 2주사용시 9.6배 치아미백에 24시간 착색보호막 생성, 손상치아 2배강화등의 화려한 효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신 중요한 내용하나가 밑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 더 퍼플 톤업 화이트닝 치약 100g 제품에 함유된 미백 유효성분이 염분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치아에 닿으면 순간적으로 짜릿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하며 순간적인 현상이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저같은 경우 둔해서 그런지 짜릿한 느낌은 없고 대신 짠맛은 좀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 더 퍼플 톤업 화이트닝 치약 100g 제품의 유효성분을 살펴보면 함수이산화규소, 플루오르화나트륨,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메타인산나트륨이 사용됩니다. 색소중에 청색1호와 적색 227호가 사용되서 보라색을 띄는거 같습니다.
효능효과표기에는 치아미백를 주요 효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꼭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치약에는 없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불소 함유량이 1000ppm으로 높은편이라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후에는 입안을 충분히 헹구어 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으로 봐서 유아/어린아이들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제품 포장 측면에는 치아의 미백도를 비교할 수 있는 미백레벨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연령별 평균 미백도가 표기되어 있는데 개인차가 있어서 연령기준을 무시하셔도 됩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 더 퍼플 톤업 화이트닝 치약 1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3년입니다.
치약의 색상이 호불호가 있어 보입니다. 보통 흰색에서 출발해서 초콜릿색이나 노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치약을 다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호감이 가지 않는 보라색 치약은 처음인거 같습니다.
일단 히말라야 핑크솔트 더 퍼플 톤업 화이트닝 치약 100g 제품은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양치질을 시작하면 제품 주의사항에 나와있듯이 짠맛이 확 느껴집니다.
치아미백 유효성분이 이런 느낌을 준다고 하며 미리 알고 있어서 그냥 사용하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치약에 비해 거품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주 적은 양의 거품만 발생하기때문에 혹시 풍성한 거품을 좋아하신다면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외에 맛에서는 일반 민트향 치약정도로 생각될정도로 평이한 수준입니다.
치아미백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면 일단 효과가 아주 없는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제품 포장에 제시된것처럼 드라마틱하게 변하는것도 아닙니다.
아무대로 수동적인 화이트닝 방법에 속하기때문에 한두번 사용하고서 효과가 나타나길 바라는건 좀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일주일이상 사용해보니 눈에띌정도는 아니지만 약간의 미백효과는 있습니다. 추가로 입안의 상쾌함이 유지되는 시간이 좀 길다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