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LG생활건강 홈스타 MAX 욕실 하수구 클리너(현재 최저가 4,470원) 입니다.
제품의 주된 용도는 욕실 바닥의 배수구/하수구 청소를 위한 제품이지만 싱크대 청소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반 클리너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두가지 재료를 섞어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거품이 표면과 벽면을 타고 흘러내리면서 세정이 되는 제품이라 솔로 닦아줄 필요가 없습니다.
다양한 세정제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상 거품을 생성시켜 세정하는 세정제 제품들은 편하기는 하지만 대체로 찌든때 세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대신 거품이 벽면의 구석 구석 타고 흘러가는 특성상 구조가 복잡한 배수구 청소에는 좀 더 효율적이기는 합니다.
제품 포장지에는 사용 전후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이상적인 상황일거라 예상됩니다.
실제로는 저정도로 세정이 되지는 않을겁니다. 사용장소를 봐도 딱 유가가 있는것을 보니 욕실 전용이기는 한거 같습니다.
세정효과를 그래도 좀 기대해볼 수 있는점은 바로 염소계 표백성분을함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세정제 제품들중에서 염소계 세정제만큼 더 강력한 세정제는 없기때문입니다. 당연하지만 락스와 동일한 염소계 세정 성분을 사용하고 있어서 세정효과뿐만 아니라 99.9% 살균효과는 덤입니다.
LG생활건강 홈스타 MAX 욕실 하수구 클리너 제품은 사용방법이 약간 특이합니다.
보통 클리너 제품을 배수구에 그냥 부어 넣는 방식이 많은데 이 제품은 1제/2제와 함께 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바로 거품을 생성시키기 위해 이렇게 보조도구와 함께 약제를 분리해서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유가커버위에 컵을 올려 놓고 1제 분말가루를 넣은 다음 2제 액상세정제를 부어주면 거품이 발생하면서 배수구를 타고 흘러내려가면서 세정/살균을 하는 구조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본면 1제는 황산나트륨과 과탄산나트륨이 사용되며 2제에는 정제수, 수산화나트륨, 차아염소산나트륨(락스성분)이 사용됩니다. 추가로 계면활성제가 들어갑니다.
LG생활건강 홈스타 MAX 욕실 하수구 클리너 제품 구성입니다.
좌측부터 컵, 2제, 1제 입니다.
1제는 분말 타입으로 얇은 봉지에 담겨져 있습니다.
2제는 락스 성분이 함유된 액상 세정제로 플라스틱 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세정을 할 욕실 배수구 입니다. 원래 안쪽에 관로까지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오염도가 좀 있어서 보여드리기 어려울거 같아서 생략했습니다.
유가 위에 컵을 올려놓고 1제를 넣어 줍니다.
그 상태에서 2제를 부어주면 됩니다. 넣자 마자 거품이 올라와서 가득 찬것처럼 보이지만 2제 넣는것을 멈추시면 안됩니다. 컵 용량에 맞춰 나온 제품이라 2제를 무조건 다 부으셔야 합니다.
거품이 마구 마구 부풀어 오릅니다. 이제 저 거품이 옆으로 넘쳐 흐르고 유가를 통해 배수구를 송하면서 흘러가도록 두면 됩니다.
거품은 요렇게 자연스럽게 넘쳐 흐르면서 유가를 통해 배수구쪽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거품형태라서 유가 구석 구석 거품이 흘러들어가는 방식이라 내부 구조가 복잡한 곳을 청소하기에 용이한 방식입니다.
다 사용하고 난 다음 컵을 치우고 물을 충분히 내려주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솔로 살짝 닦아 주시면 세정 효과가 배가 됩니다.
내부 배수구표면을 살펴보니 주관적인 평가를 더하자면
찌든때는 솔로 추가 청소를 해주시면 좀 더 완벽해집니다.
그냥 LG생활건강 홈스타 MAX 욕실 하수구 클리너 제품만 사용해서는 찌든때가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찌든때도 충분히 불려진 상태라서 솔로 가볍게 청소한 다음 물로 씻어내면 제거가 되는 상태라 청소하기가 훨씬 편해지는 합니다.
사용방법이 쉬운 제품이지만 주의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냄새입니다.
염소계 세정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거품이 발생하는 제품이라 냄새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따라서 LG생활건강 홈스타 MAX 욕실 하수구 클리너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가능하면 환기가 잘되는 날을 선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