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서연크린테크 빵뚜러 1L(현재 최저가 1,870원) 입니다.
시중에서 배관청소제로 판매되는 일명 뚜러뻥(뚫어 뻥~~)류의 제품입니다.
유명 브랜드 회사의 제품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까지 다양한 뚜러뻥제품들을 사용해봤는데 대부분 효과는 대동소이한 수준이라 요즘은 그냥 제일 저렴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서연크린테크 빵뚜러 1L 제품은 일단 가격이 저렴합니다.
온라인에서도 1L 기준 1천원초반대에 판매중이고 1L 정도면 가벼운 배관청소는 2회정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서연크린테크 빵뚜러 1L 제품은 배관청소용으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제법 용도가 다양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머리카락같은 이물질로 세면대 배수구가 막히는 경우에도 사용하지만 싱크대 음식물쓰레기가 모이는곳에 발생하는 찌든때 제거에도 효과가 좋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학적으로 유기물을 녹이는 방식이라 머리카락이나 음식물찌꺼지를 녹여서 제거하는 용도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유독성 화학물질이기때문에 일단 어린이 보호용 인증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뚜겅을 열지 못하도록 일명 눌러서 돌려야 하는 뚜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징은 찌꺼기를 녹여서 없애는 방식이라 약간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그냥 왕창 붓기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상황에 맞춰 조금씩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연크린테크 빵뚜러 1L 제품에 사용된 주요물질은 정제수와 차아염소산나트륨입니다. 기타물질로 수산화나트륨을 사용합니다. 흔히 잘 알려진 락스성분과 양잿물성분입니다. 원액은 알칼리성입니다.
제조일자가 뚜껑 측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화학물질이라 유통기한의 제약이 없지만 일단 최근에 제조된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요렇게 싱크대 배수구 쪽에도 살살 뿌려주고..
세면대 물이 잘 안내려갈때도 요렇게 살살 뿌려주면 됩니다.
특별한 사용법이 있는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얻게된 경험을 바탕으로..
요즘은 싱크대나 욕실 세면대 대부분 S자모양의 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일자형 관을 사용하기떄문에 위에서 물을 부으면 대부분 그대로 밑으로 내려가 버립니다.
즉 서연크린테크 빵뚜러 제품도 그냥 막 부어버리면 배수구청소를 하기도전에 모두 밑으로 내려가기때문에 청소를 하는게 아니라 빵뚜러 제품을 버리는 꼴이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그냥 한번에 막 붓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30~50ml 정도 많게는 100ml 정도를 10분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부어주는게 좋습니다. 냄새도 나고 그러지만 확실한 효과를 보려면 화학적인 작용을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략 한시간정도 하시면 웬만한 기름찌꺼기나 머리카락 걸린거는 녹아서 없어집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마지막에 환기는 필수입니다. 락스냄새가 꽤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