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CAMPANA 단스탠드(현재 최저가 11,900원) 입니다.
무드등 제품중에서는 크기가 중간이하정도의 제품이면서 디자인이 심플해서 장소를 가리지 않고 설치해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갓의 재질 느낌이 한지같은 종이 느낌을 주기떄문에 야간에 조명을 켜면 약간 고전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켓비 CAMPANA 단스탠드 제품의 크기는 갓 지름 기준 최대 18cm 이며 높이는 갓 포함 20cm 입니다. 전구는 개별구매해야하는데 E14 소켓규격을 지원하며 최대 40W이내입니다.
마켓비 CAMPANA 단스탠드 제품 구성입니다.
받침대와 케이블/스위치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갓은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설명서는 사용 가능한 전구 규격과 간단한 조립 방식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읽이 않으셔도 조립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소켓 규격은 E14규격이라 약간 제약이 있습니다. 전구의 종류가 E26대비 제한이 있는 편이고 온라인 구매가 아니라면 집주변에서는 한두종류만 구매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밝은 조명효과를 위한 제품이라기보다는 은은한 감성을 제공하는 제품이기때문에 전구를 선택하실때 감성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전구색 촛대전구 추천드립니다.
받침대의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소켓 부분에 홀더가 있는데 갓을 고정할때 사용합니다.
마켓비 CAMPANA 단스탠드 제품의 스펙사항입니다.
사용램프 규격은 E14규격이며 전압은 220V에 최대 소비전력 40W입니다.
전압같은 경우 어차피 전구에 의해서 정해지기떄문에 소켓 어댑터를 사용하면 110V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스위치는 단순히 ON/OFF만 가능한 스위치로 케이블 일체형입니다.
갓의 직경은 18cm 입니다.
갓 포함 높이는 21cm입니다. 실측을 해봤는데 높이는 스펙과 동일합니다.
받침대에 갓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조리하고 나서도 전구 설치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가운데 구멍이 있는 형태라서 조립후에도 전구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진에서는 전구색 LED를 사용한 촛대전구를 사용해봤습니다.
소비전력이 3~5W수준이며 발열이 적기때문에 LED 전구를 추천드립니다.
촛대전구외에 E14규격의 주광색 전구도 장착해봤습니다.
전구색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마켓비 CAMPANA 단스탠드 제품은 일단 무게가 가볍고 크기가 작은편이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사용하기 좋은 무드등입니다. 갓의 재질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꼭 한지같은 느낌과 비슷해서 전구색 촛대전구를 사용하면 은은하면서 운치있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전구색 촛대전구를 추천드리는 무드등입니다. 받침대 재질이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벼워서 좋기는 하지만 약간 저렴한 느낌이 드는점은 좀 아쉽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저렴해서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품질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