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홈플러스시그니처 통주물 티타코니아코팅 인덕션 겸용 궁중팬 28CM 입니다. 통주물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인덕션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거의 모든 조리용 열원에서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통주물에 티나늄 코팅이 적용되어 내구성이 우수하고 동시에 통주물 방식의 특징중 하나인 오일로드 형성으로 인해 적은 기름을 사용해도 쉽게 달라붙지 않는 넌스틱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가격대가 약간 비싼편이라는점이 아쉬운점이지만 확실히 묵직한 그립감에 강한 내구성이 특징인 제품이라 제법 값어치를 잘 하는 제품이기도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크기는 28cm 입니다. 원래 더 큰 크기의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오히려 28cm 제품을 고른게 잘 한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28cm만 해도 제법 묵직한 느낌이라 제가 사용할때는 그나마 괜찮은데 와이프가 사용할때는 좀 많이 무겁다고 하네요.
일반 티타늄 코팅이아니라 티타늄에 지르코늄 코팅이 합해진 티타코니아 코팅이 적용되어 높은 강도와 변색방지기능이 뛰어납니다. 당연히 덤으로 따라오는 넌스틱 성능도 우수합니다.
인덕션, 가스레인지, 핫플레이트, 전기팬, 할로겐열원까지 가정용이라면 거의 모든 열원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무 열원이나 그냥 얹어 놓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전자레인지와 오븐은 제외입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통주물 티타코니아코팅 인덕션 겸용 궁중팬 28CM 제품의 기본 원재료는 알루미늄이며 손잡이 부분에 ABS와 목재가 사용됩니다. 내외장코팅은 불소수지코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약간 클래식한 모습입니다. 이유는 바로 손잡이 때문입니다.
손잡이 디자인이 ABS와 목재로 만들어져 있어서 좀 더 클래식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디자인도 심플하게 민무늬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더 고전적인 느낌을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손잡이는 특별히 굴곡이 없는 일자형이며 대신 그립감을 높이려고 뒤로 갈수록 약간 굵어지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손잡이 끝에는 벽에 걸어놓기 좋도록 고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통주물 티타코니아코팅 인덕션 겸용 궁중팬 28CM 제품의 크기를 실제로 측정해보니 상단부 최대 직경 기준 28cm 입니다.
궁중팬의 높이(깊이)는 8.5cm 입니다.
역시 통주물이라 무게감이 제법 묵직했는데 이유는 바로 무게때문이네요.
무게가 무려 900g이나 됩니다.
900g이 무거운 무게가 아니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한손으로 잡고 반복해서 움직이는 주방기구의 특징을 고려해보면 제법 부담이 가는 무게일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잡고 들어봐도 무게 중심이 앞으로 기울어진 제품이라 900g이라는 무게와 달리 훨씬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코팅력이 잘 살아 있어서 볶음요리를 하고 난 다음에 가볍게 물세척을 하면 대부분의 양념이 잘 씻겨내려가는 모습입니다. 물론 기름같은 이물질들은 여전히 남아 있기때문에 추가 설거지를 안할수는 없지만 상대적으로 음식 잔여물이 적게 남기때문에 설거지할때 적은양의 세제를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일반 코팅 프라이팬에 비해서 코팅이 강해서 그런지 조리할때 조리 도구가 닿는 느낌이 좀 더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900g이라는 무게감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편해지는 느낌입니다.
한가지 단점이자 아쉬운점이 있는데 의외로 무게감에 비해서 바닥면이 좀 쉽게 미끄러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조리할때 손잡이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