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현재 최저가 28,400원) 입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은 다소 특이한 무드등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무드등 기능외에도 백색소음기와 멜로디 기능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멜로디 기능이야 유아용 무드등/수유등에서는 어느 정도 제고되는 기능이라 익숙한 편인데 백색소음기는 다소 특이하고 익숙하지 않은 기능입니다.
백색소음기. 한마디로 무의미한 랜덤 소음을 의미합니다. 주파수영역도 넓고 특별히 의미를 가지지 않는 소음의 집합체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용도는 심신의 안정이나 취침시 특정 소음에 민감한 분들을 위한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방송이나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소음이 완전히 배제된 환경보다 집중하지 않아도 되는 무의미한 소음 속에서 더 편안함을 느끼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을 위한 백색소음기 기능입니다.
나이트 라이트와 무드 라이트 기능으로 나눠져 있는데 한마디로 밝기조절이 되는 조명용 등과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무드등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화이트노이즈, 타이머, 멜로디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 구성입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본체,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무드등 제품들은 대체로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지만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은 기능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꼭 설명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능이 많아서 그렇지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한번 제대로 살펴보시면 바로 익숙해지실겁니다.
멜로디 기능은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자연소리와 팬소리인데 자연소리에는 익숙한 곤충 울음소리부터 자장가같은 멜로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팬소리는 바람소리를 나타내는데 폭풍소리부터 빗소리까지 다양한 바람소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백색소음도 종류가 몇종류 있는데 라디오주파수 틀어진상황에서 들리는 소음부터 전파소음, 쿠오오~~하는 전형적인 백색 소음까지 다양한 백색 소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드등은 기본적으로 밝기 조절과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밝기 조절은 5단계 가능하며 색상 변경은 7가지로 변경됩니다. 점멸 모드를 사용하면 색상이 자연스럽게 변화됩니다.
기능이 많다 보니 제품 상단에 버튼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원 ON/OFF부터 사운드 선택기능, 타이머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이 모두 상단 버튼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버튼의 숫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배터리 내장형 제품으로 내장된 배터리는 1800mAh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크지는 않지만 무드등 자체가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이라 상당히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비전력이 좀 많이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의 전체 모습입니다.
상단에 컨틀롤 전용 버튼이 모두 모여 있어서 버튼의 숫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바닥면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미끄러짐 방지와 스크래치 방지 모두 가능합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의 크기를 실제 측정해봤습니다.
직경이 104mm로 되어 있는데 상단부가 살짝 좁아지는 모양이라 그런지 상단부 직경은 100mm보다 살짝 짧은편입니다. 높이는 65mm 였습니다.
타이머 기능은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을 보시면 바닥면에서 살짝 위로 공간이 보이는데 바로 스피커때문입니다.
스피커가 바닥면에 설치되어 있어서 진동 방지와 함께 소리가 쉽게 퍼질 수 있도록 살짝 위로 들려져 있습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의 단계별 밝기 조절 모습입니다.
최대 밝기로 할 경우 어두운 상황에서 주변 사물 식별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수유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의 색상변경 모드입니다. 총 7가지 색상 변경이 가능한데 그중에서 백색등을 제외한 모습입니다.
레벤트 LED 백색소음기 무드등 제품은 백색 소음기라는 기능이 추가된 다소 특이한 무드등 제품입니다. 물론 백색소음기외에도 멜로디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서 유아들도 꽤 관심을 보이는 제품이라 수유등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컨트롤 버튼의 숫자가 많아서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 백색소음기는 저와는 궁합이 많지 않는 거 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백색소음상태에서 더 집중하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차라리 익숙한 자장가 같은 멜로디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소리의 세기는 조절이 가능하고 타이머 기능까지 있어서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