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닥터스탠드 휴대용 각도조절 독서대(현재 최저가 26,800원) 입니다.
닥터스탠드 휴대용 각도조절 독서대 제품의 특징은 가볍고 접혔을때의 크기가 컴팩트해서 가지고 다니기에 적당하다는점과 조용하게 접을 수 있다는점입니다. 크기는 쉽게 이해가 되는데 조용하게 접을 수 있다는 특징은 잘 이해가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제품에서 강조한느 특징중 하나인데 뒷면 받치대 부분을 접거나 펼때 이음부분에서의 소음이 거의 없어서 도서관처럼 조용한곳에서 사용할때 적당하다는점입니다. 실제로 다른 독서대 제품들도 비슷한 수준이라 소음 부분은 크게 장점이라고 하기에는 어렵고 특징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닥터스탠드 휴대용 각도조절 독서대 제품 구성은 독서대 본체, 설명서, 책고정용 팁 추가분 입니다. 설명서가 제법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사용방법 자체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직관적인 제품이라 신경써서 볼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책을 고정하는 스프링 암의 끝에 다는 팁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랙/투명 두가지 색상의 팁을 추가로 제공하고 기본으로 블랙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마음에 드는점은 받침대와 책받침대 부분에 고무패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책상위에 놓고 사용할때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움직일때도 고무때문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크기(두께)가 얇은 이유는 받침대와 책받침부분이 본체 안으로 접혀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입니다. 접었을때 겉으로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어서 책이나 노트북등에 걸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고 컴팩트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만듬새 품질이 꽤 좋습니다.
가로 폭은 30cm정도에 세로폭은 23cm정도입니다.
가로/세로 크기는 대략 A4용지정도로 보시면 되고 두께는 접었을때 15mm 입니다.
받침대 부분이 본체 안으로 접혀 들어가는 구조라서 15mm 두께가 최대 두께입니다.
뒷면 받침대를 바깥쪽으로 잡아 당겨 거치하면 됩니다.
각도 조절은 6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바닥면에 닿는 부분에 모두 고무받침이 처리되어 있어서 미끄럼짐방지와 동시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편리합니다.
책이 닿는 부분에도 고무받침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책을 고정해주는 팁은 스트링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견고하게 잘 잡아줍니다.
최대 높이와 최저 높이로 각도를 변경한 모습입니다.
책을 받쳐주는 부분이 앞으로 좀 많이 튀어나오는 구조라서 최저 각도로 놓고 필기를 하기에는 좀 어렵습니다. 그냥 책을 거치해서 보는 용도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닥터스탠드 휴대용 각도조절 독서대 제품의 최대 장점은 가볍고 작다입니다.
표면적인 A4사이즈정도로 아주 작은 제품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책을 거치해야 하는 독서대 제품이라 더 작아지면 오히려 불편해지기때문에 표면적 크기는 적당합니다.
대신 두께가 15mm인데다 책받침부분과 뒷부분 받침대가 모두 본체내부로 접히는 구조라서 외부로 돌출되는 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가방에 넣으면 노트북이나 다른 책에 걸리는 부분이 없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벼워서 이동시에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대신 한가지 아쉬운점은 내구성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힌지 부분은 강한 힘이 가해지면 부러질수도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