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블라인드 햇빛가리개(현재 최저가 15,500원) 입니다.
주용도는 차량 앞유리로 들어오는 햇빛을 가려주는 용도인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탈부착이 쉽고 넓은 유리면이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거실에 부착해서 사용할수도 있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블라인드 타입의 제품이라는점입니다. 보통 차량용 햇빛가리개 제품들은 면적이 넓은 가리개를 큐방이나 스티커 형태로 부착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고 블라인드 타입은 주로 측면 유리용 제품들이 많은데 불스원 블라인드 햇빛가리개 제품은 면적이 넓은 전면유리를 가려주는 대형 블라인드제품입니다.
자동접이식이라 블라인드를 접을때 천천히 놓아주면 자동으로 감아줍니다. 앞유리로 들어오는 강렬한 빛을 막아주는 용도라서 약간 암막형 블라인드입니다. 당연히 UV자외선 차단률도 99%로 높습니다. 크기는 최대 152cm X 70cm 입니다. 일반 승용차량이나 SUV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트럭이나 승합차라면 약간 면적인 모자랄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블라인드를 유리 한쪽면에 부착하고 고정 걸쇠를 반대쪽 유리면에 부착한 다음 가리개를 잡아당겨 펼쳐 고정 걸쇠에 걸어주면 됩니다.
접을때는 고정 걸쇠에 걸린 손잡이를 풀어 천천히 놓아주면 됩니다.
불스원 블라인드 햇빛가리개 제품의 크기는 가로 152cm 세로 70cm 이며 재질은 폴리에스터, 알루미늄, ABS로 되어 있습니다. 자동감기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일반 블라인드 제품보다는 약간 더 무거운편입니다.
불스원 블라인드 햇빛가리개 제품 구성은 본체와 고정걸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에 부착용 큐방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자세히 보시면 가로 방향으로 줄이 보입니다.
블라인드가 자동으로 감기는 원리는 바로 저 줄이 당겨져 감기는 방식입니다.
줄을 잡아당겨 감기는 용도로도 사용되지만 블라인드가 처지는것도 방지해줍니다.
차량 유리에 설치하기전에 테스트 삼아 거실 유리에 부착해 봤습니다.
한쪽을 고정하고 나머지 한쪽 고정걸쇠를 부착한 다음 손잡이를 잡아 당겨 고정걸쇠에 걸어주면 됩니다.
차량 전면 유리에 실제로 부착해 봤습니다.
우측이 고정걸쇠를 부착한 모습이며 좌측이 블라인드 본체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좌측에 부착한 블라인드 손잡이를 잡아 당겨 주면 요렇게 펼쳐집니다.
블라인드를 쭉 잡아 당겨 좌측의 고정걸쇠에 걸어주면 됩니다.
차량 밖에서 본 모습입니다. 블라인드를 최대한 펼친 모습인데 좀 더 모양을 잘 보여드리기 위해서 룸미러를 잠시 제거한 상태입니다.
룸미러나 블랙박스 유무에 따라 약간 걸리거나 가려지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제품의 면적이 커서 일부 자르고 사용해야 하나 했는데 준중형 차량 이상의 크기라면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햇빛가리개 제품답게 차량 전면유리창을 확실하게 가려줍니다.
물론 구석진 부분과 아래 위로 약간의 햇빛이 들어오는것을 모두 막는건 어렵지만 전면유리도 들어오는 대부분의 빛은 막아줍니다. 특히 실내와 실외 방향의 재질이 약간 다릅니다. 실외쪽으로는 알루미늄 코팅처럼 반짝이는 재질로 되어 있어서 빛을 좀 더 효과적으로 차단해줍니다.
탈부착이 쉽기도 하지만 평상시에는 접어두면 부착한 상태에서도 운전하는데 불편함을 주지 않아서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