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현재 최저가 23,010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배수구가 없는 일반형 제품이었는데 사용해보니 원앙 설거지통 제품이 싱크대 규격에도 잘 맞아서 편해서 배수구형 제품을 추가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한번 더 언급하겠지만 기존 배수구 없는 제품을 사용하면서 받침대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잘못되서 그런거라 이번에는 좀 더 조심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디자인이나 크기는 기존 배수구 없는 제품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모양이나 크기가 익숙한편입니다. 달라진점은 하단 배수구 구멍이 있다는점과 측면에 배수커버를 부착할 수 있는 고리가 추가되었다는점입니다.
배수구 커버는 욕실에 있는 욕조 배수구 커버와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스테인리스 판을 굴곡형태로 가공해서 만든 제품이라 상당히 튼튼합니다. 특히 바닥면에도 엠보싱 타입의 무늬를 사용해 좀 더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 제품의 실제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외형 크기는 390X300mm 이며 내측 크기는 350X270mm 입니다.
높이는 받침대 포함 130mm 이며 받침대 제외허면 120mm 정도입니다.
바닥면의 배수구 구멍의 실리콘 틀의 직경은 55mm 이며 구멍의 크기는 30mm 입니다.
음식물이나 식기류가 닿는 제품이라 식기류 전용 스테인리스 재질인 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측면 배수구멍을 보면 미배수구형 제품은 다섯개의 구멍이 있는데 배수구형 제품은 배수구 커버를 연결하기 위한 홀더를 만들기 위해 구멍은 네개만 있습니다. 가운데 홀더에 배수구 커버 연결줄을 부착하면 됩니다.
바닥면에는 고무재질의 받침대가 부착되어 있는데 양면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받침대를 사용해서 조용하고 스크래치방지등 효과가 좋습니다.
대신 기존 미배수구형 제품을 사용하면서 단점 하나를 알았습니다.
양면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어서 뜨거운 물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양면테이프 접착제가 살짝 녹으면서 접착력이 떨어지고 받침대가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가능하면 너무 뜨거운 물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려고 조심하고 있습니다.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 제품역시 동일한 부착방식이라 너무 뜨거운 물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측면 손잡이 부분은 안쪽으로 말아 넣어 마무리되서 손이 다칠 염려는 없습니다.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 제품의 무게는 735g 입니다.
크기를 고려할때 타사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 제품의 장점중 하나는 일반 표준규격 싱크대에 딱 맞는 크기라는점입니다. 세로로 돌려 거치하면 싱크대 측면에 딱 맞게 안정적으로 거치됩니다.
원앙 설거지통 배수구형 MB300D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바닥에 있는 배수구멍입니다.
설거지를 하거나 식재료 세척하면서 물을 교체할때 아주 편합니다.
통을 기울여서 물을 버리지 않아도 되고 배수구 커버만 열면 되는 구조라서 편의성이 아주 좋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배수구커버의 경우 측면 홀더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굳이 그럴필요없이 연결끈을 아예 제거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거하고 사용하는게 훨씬 더 편합니다. 실제 사용할때 저 연결끈이 은근히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