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현재 최저가 39,900원) 입니다.
종아리, 팔, 발바닥 마사지가 가능한 미니 마사지기 제품이며 양쪽 가운데 회전하는 마사지봉이 있어서 위에서 누르는 압력으로 마사지가 되는 제품입니다. 흔히 병원에서 사용하는 그런 마사지기 제품들하고는 차이가 있는 가정용 미니 마사지기 제품이라 무게가 가볍고 상대적으로 가해지는 압력도 약간 약한 편입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에 입력되는 어댑터 규격은 12V/2A/24W 입니다.
가정용 미니 마사지기 제품이라 구동되는 모터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주요 소비전력이라 소모전력이 적은편입니다. 온열기능이 추가되기는 했지만 온열은 미열 수준이라 소모전력이 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 구성은 마사지기 본체, 설명서, 전원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은 DC 12V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3.5파이 잭 규격만 맞으면 다른 어댑터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에 사용된 전원 버튼은 상당히 직관적이라 그냥 딱 보기만 해도 어떤 기능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동작하며 15분후에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방향버튼은 정회전/역회전 선택이며 속도는 강중약 3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온열 버튼은 온열기능 ON/OFF입니다. 참고로 온열기능은 예상보다 낮은 온도인 미열수준입니다.
기본적으로 종아리, 발목, 발, 손, 팔목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아주 직관적이라 그냥 딱 보기만 해도 어떻게 사용할지 알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지퍼형태로 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내부 모듈이 꽉 차 있어서 다시 내용물을 넣는건 좀 어렵기때문에 고장상황이 아니라면 분해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의 무게는 본체 기준 1257g 입니다.
1.2kg 정도로 처음에 부피를 보고 상당히 무거울거 같았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상당히 가볍게 느껴집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외부 크기는 대략 320X230X160mm 입니다. 크기는 성인 발사이즈 기준으로 약간 짧은편입니다.
대신 중요한건 외부 사이즈가 아니라 발이나 팔이 들어가는 홈 부분의 사이즈입니다.
왜 요 사이즈를 강조하냐면 실제 신체가 들어가는 곳이라 개인별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때문입니다. 홈 부분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깊이는 대략 6~7cm정도이며 윗부분 폭은 10cm정도 아래쪽 너비는 8cm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성인 남성이라면 종아리부분은 좁아서 안들어 갈 수 있습니다.
발은 제 발이 작은편이지만 웬만한 분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목이나 팔같은 경우도 근육이 아주 많은 분이 아니라면 문제는 없을거 같습니다.
대신 종아리 부분은 꼭 사이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버튼 구조는 앉았을때 기준으로 바깥쪽부터 전원, 회전, 강도, 온열 기능버튼입니다.
온열 기능을 사용하면 마사지 바닥 부분에 붉은색 불이 들어옵니다.
뜨꺼운 온열이 아니라 미지근한 수준의 미열입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의 마사지 볼 동작 모습입니다.
내부에는 마사지헤드가 좌우 10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마사지볼의 크기가 작은거 큰거 섞여 있습니다.
비타그램 미니 종아리발마사지기 LF-199 제품을 사용할때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특히 발바닥 마사지를 할때는 은근히 간지럼 현상이 있어서 민감한 분이라면 쉽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종아리 부분과 팔마사지는 마음에 듭니다.
가해지는 압력이 강한편은 아닌데 좀 더 강한 마사지를 원한다면 살짝 힘을 줘서 눌러주셔도 됩니다. 대신 가정용 미니 마사지기 제품이라 모터의 힘이 아주 강한편이 아니라 눌러서 마사지할경우 모터의 속도가 살짝 느려질수도 있습니다.
구매하시기전에 주의 사항은 마사지기 홈의 너비가 좁은편이라 특정 신체 부위가 들어가지 않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인 남성이라면 아마도 종아리는 경우에 따라 반반 허벅지는 거의 사용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