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엔뚜마노 무선 진공 쌀통 10kg(현재 최저가 39,900원) 입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 쌀통 10kg 제품은 수동식 진공 쌀통이 아니라 뚜껑에 충전식 배터리와 진공 펌프를 내장해 진공상태(실제로는 음압상태)를 만들어 외부로부터 해충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쌀통입니다. 10kg 용량의 대용량 쌀통 제품이며 쌀통 본체에 실리콘 재질의 패킹이 부착되어 있어서 내부 음압을 제거하지 않으면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은 쌀통 부분이 둥근 원통형의 심플한 디자인이며 USB C타입 포트로 충전 가능한 진공 펌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의 스펙 사항을 살펴보면 재질은 아크릴로니트릴 부타디엔 스티렌과 폴리카보네이트 입니다.
뚜껑에 내장된 배터리는 18650 타입 2000mAh 입니다. 진공 모드로 만들 때 사용하는 진공펌프의 실제 사용 시간은 내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1분 이내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몇 번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하루에 한두번 정도만 사용할 경우 자동 모드를 포함해 3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 구성은 진공쌀통 본체와 설명서,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의 핵심은 역시 뚜껑 가운데 위치한 진공 펌프입니다.
뚜껑 상단에 진공펌프 충전단자, 동작버튼, 진공해제레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전이 다 된 상태에서 뚜껑을 쌀통에 잘 결합시킨 다음 우측의 진공 해제 레버가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 후 가운데 진공 버튼을 1초이상 누르면 초기 동작을 하게 되는데 내용량에 따라 최대 3분이내로 진공 모드가 완료됩니다. 진공 모드 동작 시 내부 압력이 일정압력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진공모드에서는 뚜껑이 쉽게 열리지 않기 때문에 뚜껑을 열려면 우측의 진공해제 레버를 열어 내부로 공기가 들어가도록 해줍니다.
진공모드에서 그대로 두면 6시간 마다 진공펌프를 동작시켜 내부 압력을 일정 압력 이하로 계속 유지해줍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 하단에는 진동 방지와 스크래치 방지 및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고무 받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진공펌프 동작 시 미세한 진동이 밝생하기 때문에 고무받침 설치는 필수입니다.
쌀통 몸통 부분은 정면에 쌀의 양을 알 수 있도록 투명 창이 설치된 단순한 플라스틱 통입니다.
10kg의 대용량 쌀통이라 몸통 플라스틱 두께가 상당히 두껍고 튼튼합니다.
뚜껑 안쪽을 살펴보면 진공펌프와 진공 해체 레버 사용시 보이는 공기구멍이 보입니다.
진공 해제 레버는 측면을 잡고 위로 올리면 됩니다.
지렛대 원리라서 내부 압력이 낮아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충전 포트는 C타입 포트를 제공하며 사용횟수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한달에 한두번 정도만 충전하면 됩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제품의 외형 직경은 30cm 정도이며 내부 직경은 26cm입니다.
높이는 뚜껑 포함 30cm 이며 내부 쌀통 높이는 25.5cm 입니다.
쌀통의 몸통 부분의 플라스틱 재질이 두껍기때문에 무게는 제법 묵직합니다.
실제 무게를 측정해보니 1548g으로 크기도 크지만 무게도 무겁게 느껴집니다.
쌀통 몸체 부분에는 밀폐력을 높여 공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실리콘 링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투명창을 통해 내부에 쌀의 양이 어느정도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진공 상태 사용 여부에 따라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는지 비교해봤습니다.
우측은 진공상태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이며 좌측은 진공상태를 설정한 상태입니다.
진공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뚜껑이 쉽게 열리지만 진공상태를 설정했을때는 쌀이 담긴 상태에서 몸통이 무거워도 쉽게 열리지 않고 몸통이 따라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엔뚜마노 무선 진공쌀통 10kg 제품은 배터리가 내장된 진공펌프를 사용해 실제 음압을 발생시켜 쌀통 내부의 압력을 낮게 유지해주는 진공쌀통입니다. 진공상태에서는 밀폐력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외부에서 해충이 들어갈 염려가 없습니다. 추가로 외부 습기또한 내부로 들어가기 어려운 구조라서 쌀을 보관하기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자동모드 기능이 있어서 한번 진공상태를 설정하면 6시간마다 자동으로 진공 상태를 점검해 특정 압력 이하로 유지해줍니다.
진공해제 레버를 사용해 뚜껑을 열어야 할 때 신속하게 열 수 있어서 사용 방법 자체는 상당히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