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신제품 행거 제품인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입니다.
제품 이름은 이동식이란 표현을 사용했는데 보통 행거 다리에 바퀴가 부착된 제품들을 이동식이란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제품은 이동식보다는 접이식 행거라는 표현이 더 맞을거 같습니다. 타사 행거 제품 중에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들은 많지만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제품은 거기에 더해 좀 더 특이한 특징으로 [접이식] 방식으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두면 보관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사용해야 할 때 꺼내서 높이 조절을 하면 스탠드형 행거 제품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상당히 유용한 타입의 행거 제품입니다.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제품의 재질은 분체도장 스틸 재질과 플라스틱 부속품을 사용하며 무게는 2.7kg 정도입니다. 크기는 최대 860X500X1490mm 입니다. 접었을때는 높이는 절반이하 깊이는 1/3이하로 줄어듭니다.
DIY 방식의 조립형 제품이라 지지봉과 연결용 어댑터 바퀴 및 나사 부품을 제공합니다.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시면 쉽게 조립할 수 있을정도로 난이도는 낮은편입니다. 다만 둥근나사머리 조립시 방향에 유의해야하는정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조립시 둥근나사머리는 들어가는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반대로 조립할 경우 나사가 헛돌기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조립 자체가 간단해서 일단 접이식 다리를 조립하면 나머지는 그냥 끼우기만 하면됩니다.
행거 가로봉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데 가운데 연결 어댑터를 보시면 잠금장치가 있어서 원하는 높이에서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구조 자체는 간단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사용편의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물론 아주 예쁘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실용성이 좋은 제품이고 특히 접어서 보관하기 좋다는 점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켜주는 제품입니다.
행거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측면 레버를 풀고 높이 조절을 하면 됩니다.
사진은 높이를 최소한으로 낮춰놓은 상태입니다.
하단 지지를 담당하는 다리를 접으면 요렇게 좁은 공간에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부피가 작아집니다. 저같은 경우 요 제품은 다용도실에 보관해놓고 손님이 오셨을 경우 또는 겨울철 의류등을 세탁했을때 많은 의류를 걸어두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후에 다시 접어서 보관하면 되는 제품이라 공간활용성이 아주 좋은제품입니다.
접었을 경우 두께는 17cm 이하로 줄어 듭니다. 틈새 선반이 들어갈 공간정도만 되면 충분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 폭은 80cm 이며 펼쳤을때의 깊이는 50cm 가장 낮은 높이는 100cm 최대한 높였을 경우 높이는 169cm 입니다.
높이를 낮춰 놓은 상태에서 길이가 짧은 상의위주로 걸어 놓을수도 있습니다.
바지나 겨울철 의류처럼 길이가 긴 의류를 보관해야 할 경우 높이를 높여 사용하면 됩니다.
좌측이 높이를 최대한 높이고 펼쳤을 경우이며 우측은 접어서 보관하기 위해 최대한 접었을때의 모습입니다.
까사마루 까사마루 벨리타 이동식 행거 제품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접어서 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높이 조절을 통해 상의 전용 또는 혼합 보관이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접었을 경우 틈새선반 정도만 들어가는 공간이라면 충분히 보관할 수 있어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을 알려드리자면 옷을 걸어두는 세로봉이 측면 어댑터의 플라스틱 재질의 레버를 사용해 압력으로 누르는 방식으로 고정되는 제품이라 무거운 의류를 다수 걸어 놓으면 행거가 아래로 내려올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