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현재 최저가 10,900원)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미세천공 방식으로 만든 샤워헤드 절수판을 사용해 사용하는 물의 양은 줄이면서 대신 수압은 상승시켜 사용하는 물의 양이 풍성한듯한 느낌을 주도록 만든 수압상승 샤워헤드입니다. 굵은 물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 대부분의 샤워헤드 제품들이 미세홀 방식의 수압상승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들은 대체로 물줄기가 가늘지만 강한 압력으로 토출되는 방식입니다. 대림바스 제품이라 제품 마감 품질측면에서도 믿음이 가는 제푸입니다.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의 포장은 블리스터 방식이라 개봉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물론 블리스터 포장방식이 단점만 있는건 아니고 밀봉타입이라 외부 오염에 강하고 한번 개봉하면 개봉된 티가 나기 때문에 재포장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샤워기 본체만 제공되며 한국에서 판매되는 주방/욕실용 수전 제품들은 대체로 표준화가 잘되어 있어서 웬만한 타사 호스들도 호환이 잘되는 편입니다.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의 재질은 ABS와 스테인리스 입니다. 헤드 외경은 83mm 이며 전체 길이는 238mm 입니다. 외부 프레임의 재질이 ABS이며 절수판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용지에 제품 제조 일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특별하게 추가 구성품 없이 샤워헤드 본체만 제공됩니다. 특별이 부가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 아니라서 추가 구성품이나 설명이 필요하지는 않아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외형에 약 20도정도의 각도로 구부러진 헤드면이 보입니다.
미세 천공된 스테인리스 절수판을 사용해 수압은 높이면서 소비되는 물은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적으로 구멍의 크기가 균일합니다. 물줄기의 구조를 변경해주는 기능이 들어간 제품들은 구멍의 크기도 다르고 배치된 구조도 다르지만 이 제품은 그런 부가기능이 없는 일반형 제품이라 구멍의 크기가 균일합니다. 대신 배치는 바깥으로 갈수록 간격이 넓어지는 타입입니다.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전체 길이는 대략 23cm 손잡이 부분은 16cm정도입니다. 헤드 직경은 8cm 이며 헤드 두께는 대략 4cm 입니다.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의 재질이 대부분 ABS 재질이라 무게는 가볍습니다.
샤워기 헤드 정면 커버를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이런 미세천공된 절수판 제품들은 구멍의 크기가 작아서 작은 이물질이 구멍에 박히게 되면 물줄기가 직선으로 나오지 않고 주변으로 튀어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커버를 분리해서 절수판을 세척해주면 됩니다.
절수판은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리콘 고무를 사용해 눌러줍니다.
물줄기의 굵기는 아주 가느다란 타입은 아닙니다. 일반형 샤워헤드보다는 가늘기는 하지만 예상보다 살짝 물줄기가 굵은편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얇은 두께의 물줄기가 토출되서 그런지 전체적인 압력은 확실히 높아졌습니다.
대림바스 수압상승 샤워헤드 제품은 대림바스에서 출시한 가성비 높은 샤워헤드 제품입니다. 필터나 물줄기 변경같은 부가기능은 모두 제외하고 샤워기 기본 목적에 충실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부가기능이 없어서 구조가 간단하기때문에 무게도 가볍습니다. 분리도 쉬워서 절수판 구멍이 막힐경우 쉽게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물줄기는 상대적으로 약간 더 굵은 타입이지만 물줄기 자체는 가늘게 변경되서 수압자체는 충분히 느껴질정도로 강한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