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체중계 인기 상품군중 하나인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현재 최저가 21,380원) 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기본에 충실하게 체중을 측정할 수 있는 체중계 제품이며 제품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상판 재질이 강화유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오염에도 강하고 스크래치가 쉽게 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주변 인테리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디자인 자체가 예쁜 제품이라 주변에 그대로 두고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측정 가능한 최대 체중은 150kg까지 측정이 가능하면 히든 타입의 LED 방식이라 겉으로는 디자인이 매끄럽게 유지됩니다. 디스플레이 표시창은 소숫점 한자리까지 표시되며 오차범위는 100g 입니다. 가성비 범주안의 제품인데다 측정 목적이 체중이며 동시에 측정 가능한 범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주방 저울같은 정밀저울과 달리 오차범위가 상대적으로 약간 큰편입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의 품질표시를 보면 사용범위는 6~150kg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6kg 이하에서도 정확도가 상당히 높게 잘 측정되고 있습니다. 소숫점 밑으로 한자리를 지원하고 있어서 실제 표시 눈금에서 1눈금의 값은 100g 입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 구성은 체중계 본체와 설명서, 간단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 설명서는 다른 모델 제품에서도 제공되고 있어서 일부 내용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AAA 4개를 사용하는데 본체에 이미 장착된 상태로 비닐만 제거한다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센서가 동작하는 상태에서 압력이 제거되면 Err 표시가 나타납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최소 6kg에서 최대 150kg까지 측정가능하며 Auto ON 센서를 사용해 저울의 전원을 켜지 않고 발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감지해 켜지는 방식입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15초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의 전체모습입니다. 상단 재질이 강화유리 재질인데다 투명한 상태에서 하단의 코팅면이 흰색이라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자인이나 색상에서 주변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타입이라 보이는곳에 꺼내놓고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 하단에는 각 모서리마다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와 받침이 배치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건전지 삽입구가 있습니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받침마다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 4개를 사용하는데 건전지는 초기에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전지 포장 비닐을 제거하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건전지를 장착하고 체중계를 바닥에 놓은 다음 발을 살짝 얹으면 전원이 들어 옵니다.
특별히 부팅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32cm 세로 길이도 25cm 입니다. 높이는 2cm 이며 상판 강화유리의 두께는 6mm 입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의 무게는 1.65kg 정도로 제법 묵직하게 느껴지는 무게입니다.
다른 체중계 제품과 측정치를 비교해보니 각각의 체중계마다 오차 범위가 있어서 대략 500~700g 정도는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절대적인 비교 대상이 없어서 대략적인 비교만 해봤습니다.
대신 정밀도를 알아보기 위해 정밀도가 높은 전자저울로 측정한 6187g 무게의 물통의 무게를 측정해 봤는데 측정치는 6.2kg으로 나타나 정밀도 자체는 약간의 오차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로 믿을만한거 같습니다.
카스 슈퍼화이트 X10 체중계 제품은 강화유리 상판을 사용하고 밑에는 화이트 색상의 판넬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한 체중계입니다. 가격대를 보면 표준형/보급형 체중계 제품이지만 정밀도가 제법 정확한편이며 스펙상 오차범위는 100g입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해보면 오차는 500~600g정도의 오차는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백라이트는 아니지만 대신 LED를 사용해 어두운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