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현재 최저가 18,900원) 입니다.
행거 제품중에서는 표준 사이즈 규격에 해당하는 1050mm 가로폭의 행거 제품으로 많은 양의 옷을 걸어둘 수 있으면서 동시에 하단에 두개의 평행 스틸파이프를 사용해 리빙방스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의 재질은 분체도장 스틸로 되어 있고 바퀴를 제공하지는 않고 스크래치 방지용 받침만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동하면서 사용하기보다는 한군데 고정적인 장소에 놓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의 한글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재질은 (분체도장)스틸과 PP이며 가로 길이는 1050mm 높이는 1530mm 깊이는 440mm 입니다. 색상은 블랙입니다.
DIY 제품이라 포장을 개봉하면 받침대를 비롯해서 바닥받침, 수직/수평봉, 스틸파이프타입의 선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한번 보시면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사를 사용해 조립하는 방식이라 상대적으로 꽂아서 조립하는 제품보다는 훨씬 더 튼튼합니다. 대신 조립할때 처음부터 너무 꽉 조이지 마시고 전체적인 조립을 마치고 나서 마지막에 꽉 조여야 전체적인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부속부품을 보면 상대저으로 다른 행거 제품보다 좀 더 많은 부품이 보이는데 바로 측면에 부착해 가방이나 모자를 걸어두는 용도로 사용하는 나뭇가지 모양의 걸이용 플라스틱 부품이추가되어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전체적으로 제품의 크기가 약간 다른 모습이 보입니다. 물론 조립해서 사용하는데 나사를 사용해 조립하면 되는 구조라 틀어지거나 비틀거리지는 않습니다.
가장 먼저 받침대에 받침을 부착해 줍니다.
다음은 육각나사를 렌치를 사용해 파이프 선반과 받침을 조립해줍니다.
나사를 사용해 수직봉을 부착해줍니다.참고로 결착방식으로 결합되는 행거 제품들보다 이렇게 나사로 고정하는 행거 제품이 훨씬 더 튼튼합니다. 나사 머리가 겉에서 보이는 구조라서 마감품질이 거칠어 보이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내구성이 훨씬 더 튼튼한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나사 고정 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수직봉을 고정하고 난 다음 마지막으로 수직봉 옆에 나무가지 모양의 플라스틱 걸이용 가지를 연결해 줍니다.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을 조립완료한 모습입니다.
옷이 걸리는 수평봉의 좌우에는 옷걸이가 빠지지 않도록 둥근 돌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깊이는 44cm 가로 길이는 105cm 입니다.
바닥면 기준 최대 높이는 153cm 이며 선반 기준 옷걸이 수평봉 높이는 135cm 입니다. 옷이 걸리는 가로봉의 가운데 부분의 길이는 85cm 입니다. 선반용 수평 파이프 두개의 간격은 24cm 입니다.
높이가 높아서 바지를 걸어둘수도 있지만 대신 아래쪽에 작은 리빙박스까지 보관하는용도라면 상의위주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측면에는 가지 모양의 걸이용 부속을 사용해 모자나 가방을 걸어두기 좋습니다. 예상보다 측면에 이런 소소한 부분이 은근히 편리하고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은 가로폭이 1050mm로 중간 사이즈에 해당하는 표준 타입의 행거 제품입니다. 나사를 사용해 조립하는 방식이라 수직봉을 하나만 사용하고 있지만 의외로 이런 제품이 플라스틱 결착 제품들보다 훨씬 더 튼튼합니다. 플라스틱으로 고정해주는 행거 제품들은 많은 양의 옷을 걸어두면 흔들리거나 휘어지는 문제점이 있는데 정리인홈 심플리프 스탠드 행거 1001 제품은 흔들림도 적고 쉽게 비틀어지거나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행거 제품과 다른점은 역시 측면에 돌기가 있어서 모자나 가방을 걸어두기에 적당합니다. 측면 돌기는 사용하다보면 은근히 자주 사용하고 꽤 편리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