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에 MDF 재질에 무늬목코팅을 적용한 선반 제품인 양지가구 양발이 1단 선반 560(현재 최저가 9,470원) 아카시아 컬러 입니다. 재질 자체는 MDF이지만 외부에 무늬목 코팅을 사용해 백색, 워시, 멀바우, 옹이, 웬지, 아카시아, 개나리, 진달래, 연두, 하늘 오렌지, 파랑같은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되어 원하는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 단색인 백색이나 원목의 느낌이 잘 사는 옹이, 아카시아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나사를 사용해 받침과 선반을 조립하는 방식인데 미리 나사 구멍을 만들어 놔서 구멍에 맞춰 나사를 넣고 드라이버로 조여주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특히 나사를 박을때 힘을 줄 필요 없이 살짝 눌러주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조여지는 구조입니다. 나사산을 자세히 보면 나사산 간격이 넓고 큰 목재 전용 나사라서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외부에 모델명과 색상, 크기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본 크기는 560X165X200mm 에 1단 구성입니다.
양지가구 양발이 1단 선반 560 제품 구성입니다. 상판 1개, 측면 받침대용 판 2개 그리고 조립용 나사및 설명서 및 나사구멍 마감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특별히 읽어보시지 않아도 될 정도로 조립은 간단합니다.
제품 종류를 보니 같은 1단이더라도 넓은선반이 있고 좁은 선반이 있습니다.
양지가구 양발이 1단 선반 560 제품의 구성품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상판의 크기는 560mm 너비에 깊이는 200mm 입니다.
측면 판의 높이는 150mm입니다. 측면판에 상판이 얹어지면서 높이가 165mm로 늘어납니다.
상판/측면판 조립부에는 코팅이 없고 나사 구멍만 있습니다.
코팅이 없는 단면을 보니 MDF중에서도 밀도가 낮은 MDF 재질 특유의 거친 입자들이 보입니다.
외부에서 보이는 면은 모두 코팅 처리되어 있습니다.
구석부분도 살짝 둥글게 연마가 되어 있어서 다칠 염려는 없어 보입니다.
나사구멍을 자세히 보시면 넓은 머리가 둘어가는 구멍이 있습니다.
넓은 머리쪽에 나사머리가 들어가도는 방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판 좌우 2개의 나사 구멍에 나사를 넣고 측면판을 조립하면 됩니다.
조립 과정 자체는 아주 편하고 쉽습니다. 특히 나사를 조일때 미리 나사 구멍이 있는데다 나사가 목재 전용 나사라서 힘을 약하게 줘도 쉽게 들어갑니다.
상판/측면판 연결 부위를 보면 약간 어긋난게 보입니다. 대략 1mm 정도인데 나사 구멍이 미리 뚫어진 상태라서 조립할 때 마음대로 위치를 바꾸는 게 어렵습니다. 조립 편의성이 좋은 대신 요렇게 마감품질에서 살짝 어긋나는 부분은 감수해야할듯합니다.
상판 두께는 15mm 입니다. 너비가 560mm로 넓은편이지만 두께가 두꺼워서 이정도면 꽤 무거운 물건을 올려놔도 될 거 같습니다.
나무재질이라 1단 선반이지만 무게가 제법 묵직합니다. 무게를 측정해보니 대략 1.8kg 입니다.
모양과 크기가 딱 책상위에 올려 놓고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도 쏙 들어갈 너비와 높이인데다 중량감있는 물건을 올려놔도 되기때문에 모니터 받침대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양지가구 양발이 1단 선반 560 제품은 MDF를 사용한 선반제품으로 MDF 재질의 거친 입자를 감추기 위해 외부에 무늬목 코팅지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코팅지의 색상에 따라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서 원하는 용도나 기호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게감도 묵직하고 15T 두께의 선반이라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기에 적당합니다. 선반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모니터 받침대 같은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선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