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리빙박스 제품군 중 인기 제품인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현재 최저가 13,340원) 입니다. 코멕스 제품군들은 제품 이름에 용량 표기를 하기때문에 모델명만 봐도 쉽게 크기나 체적을 알 수 있습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 역시 340이란 이름에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34L 용량의 제품입니다. 요즘은 리빙박스 제품들의 가격대가 대체로 많이 낮아졌지만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은 타사 제품보다 좀 더 높은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가격대만 높은 게 아니라 본체가 상당히 튼튼해서 무거운 중량물을 보관하기에도 적당하고 적층형 구로조 되어 있어서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리빙박스 제품입니다. 네오박스 제품군들은 모두 투명 재질을 사용해 내용물을 외부에서 쉽게 알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오박스 제품들은 모두 손잡이 역학을 하는 부분이 잠금장치 역할도 합니다.
네오박스 제품군은 총 11가지의 용량별 구성으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합니다. 적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다단으로 쌓아도 견딜수 있을 정도의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네임택과 잠금장치가 있고 투명컬러 적용으로 내용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재질은 100% 국내생산이라 제품 품질 측면에서 믿음이 갑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의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이며 내냉온도는 영하 20도이며 내열온도는 100도입니다. 현실적으로 이런 극한의 온도에서 사용할 분들은 적을겁니다. 보통 상온 기준에서 사용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온도로 인한 문제점은 없을 거 같습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의 구성은 리빙박스 본체와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의 크기를 내부/외부 크기로 별로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 너비는 외부 53cm 내부 46cm 이며 세로 너비는 외부 35.5cm 내부 32cm 입니다.
높이는 외부 28cm 내부 25cm 입니다.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뼈대처럼 골격 구조를 적용해 내부/외부 간 길이 차이가 2~6cm까지 차이가 납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의 실제 측정 무게는 1.8kg 입니다.
네오박스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마감품질이 좋아서 커버를 닫으면 오차없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골격구조를 적용해 상당히 튼튼하기때문에 비틀리거나 흔들리는 현상도 없습니다.
바닥면도 튼튼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플라스틱 재질인데다 면적이 넓어서 좁은 면적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건을 넣으면 살짝 아래로 내려가는게 보입니다. 물론 비틀리거나 구멍이 난다거나 하는 문제는 없지만 어느정도 무게는 제품이 견딜 정도로 넣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중량물을 꼭 넣어야 한다면 아래쪽에 나무판자를 하나 덧대시면 좋습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의 측면 손잡이 역할을 하는 돌출 부위에 부착된 잠금 장치를 사용하면 상단 커버가 열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물건 예를 들어 이불처럼 시간이 지나면서 부풀어 오르는 물건 등을 넣어둘 경우 잠금 장치가 꽤 도움이 많이 됩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시 들고 다니기도 편리하지만 적층 구조로 쌓아서 보관할 경우 상단 박스를 내릴 때도 편리합니다. 손잡이도 튼튼해서 무거운 물건을 넣어도 잘 버텨줄거 같습니다.
바닥 면의 경우 얇은 플라스틱 판이라 아무래도 무거운 물건을 넣으면 튀들리거나 아래도 가라앉을 수밖에 없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넓은 면에는 격자구조로 만들었습니다.
제품의 끝 부분이나 구석진 부분은 모두 내구성 강화를 위해 사진처럼 접히는 구조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튼튼합니다.
측면 네임택은 분리가 가능하며 종이에 내용물에 대한 설명을 써서 네임택에 넣은 다음 부착하면 됩니다.
투명창이라 내부에 어떤 내용물이 있는지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층 구조로 된 리빙박스 제품이라 하단 커버와 상단 박스가 완벽하게 결합되는 모습입니다.
오차 없이 결합되다보니 쉽게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쌓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코멕스 네오박스 340 (34L) 제품은 본격적으로 크기가 커지는 라인업에 해당하는 네오박스 리빙박스입니다. 크기가 커지는 만큼 내용물도 많이 들어가지만 개인적으로 요정도 크기부터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적게 나가는 물건을 보관하기에 적당합니다. 간단한 소품들부터 방석이나 이불등을 넣어두면 편리합니다. 특히 투명재질이라 내용물을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이불을 넣어놔도 바로 확인해서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피가 큰 이불을 접어서 넣어도 커버를 잠궈둘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이불이 외부로 튀어 나오거나 커버를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측면 손잡이 겸용 잠금장치가 예상보다 훨씬 더 제 역할을 해서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