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2단 행거 제품으로 보관해야 할 옷의 숫자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2단 스탠드 제품인 코멧 홈 베이직 더블 스탠드 행거(현재 최저가 20,540원) 입니다. 일단 모양에서 분체도장 스틸 파이프만을 사용한 제품이라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분체도장 스틸 파이프 제품들이 대체로 세심하게 살펴보면 마감품질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꽤 많이 보이지만 가격대가 저렴하고 플라스틱 제품들에 비해서 내구성이 좋아 가성비가 좋은편입니다. 코멧 홈 베이직 더블 스탠드 행거 제품 역시 마감품질면에서는 다소 아쉽지만 튼튼하고 2단 구성에 가격대가 저렴해 가성비 높은 행거 제품입니다. 특히 하단에는 3개의 가로방향 파이프를 적용해 리빙박스 또는 신발을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코멧 홈 베이직 더블 스탠드 행거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크기는 110.5X41X113.5/133.5cm입니다. 2단이라 각각의 높이가 별개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2.8kg 이며 재질은 폴리에스텔 도장 된 스틸파이프와 PP재질을 사용합니다. 크기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운편인데 아무래도 파이프 타입의 제품이라 내부가 비어 있어서 가볍습니다. 그래도 스틸 재질이라 튼튼하기는 합니다. 특이하게 옷걸이 내하중이 표기되어 있는데 옷걸이 한계 중량은 10kg 입니다. 신발 거치대는 3개의 봉을 사용하고 있어서 오히려 15kg으로 내하중이 높습니다.
옷걸이 한계 중량이 10kg 인점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2단 구성인데다 요즘같은 겨울철이라면 무게가 무거운 옷들이 제법 많아서 10kg 제한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10kg 이상도 견딜수 있을거 같지만 일단 표기 사항그대로 지킨다면 겨울철 의류보다는 여름의류보관용으로 적당할거 같습니다.
2단 구성이라 부품의 갯수가 제법 많습니다. 하지만 모두 파이프타입의 부품들이라 부피가 크지는 않습니다.
우선 다리에 받침대를 부착해 줍니다. 전체적으로 연결되는/부착되는 부분의 마감품질이 낮은편이라 매끄럽게 들어가거나 연결되지 않고 어느정도 힘을 줘서 연결해줘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서로 어긋나거나 하는 경우가 없어서 함께 제공된 렌치로 조립하면 문제없이 조립이 됩니다.
코멧 홈 베이직 더블 스탠드 행거 완성된 모습입니다.
크기중에 특히 가로 너비가 제법 넓은편입니다.
2단 행거 제품이라 앞뒤 행거간에 거리가 어느정도 필요한데 무작정 넓게 배치하기에는 제품의 크기가 커지기때문에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단 가로봉이 앞뒤로 벌어지는 구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옷걸이가 걸리는 가로 봉 끝에는 옷걸이가 빠지지 않도록 돌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90도로 돌려 놓으니 앞뒤로 벌어진 모습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가로 너비는 넓은편이데 상대적으로 앞뒤 폭이 좁아 옷을 보관할때 크기에 맞춰 계획적으로 걸어둬야 할거 같습니다.
코멧 홈 베이직 더블 스탠드 행거 제품의 너비는 110cm 이며 앞뒤 폭은 41cm 입니다.
높이가 높은 후방 행거 높이는 133cm 이며 전방 행거는 113cm 입니다.
하단 선반 부분의 폭은 20cm 이며 옷이 걸리는 부분의 안족 홈사이간 거리는 90cm 입니다.
너비는 넓은편인데 높이는 상대적으로 낮은편입니다. 그래서 바지같은 경우 길게 늘어뜨려 걸어둘경우 아래쪽 선반에 물건을 올려두기 어렵습니다. 서로 닿은 상태로 보관해도 상관은 없지만 높이를 고려할때 아래쪽 선반을 사용하려면 길이가 짧은 상의 위주로 보관해야 할거 같습니다.
2단 행거 제품이라 앞뒤 두개의 행거를 모두 사용해 옷을 많이 걸어둘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대신 제약된 공간으로 인해 앞뒤 행거 사이 공간을 무작정 넓게 만들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용해보면 상의를 걸어둬도 약간의 간섭이 발생합니다. 가능하면 옷의 좌우를 접어 보관하는 옷걸이를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능성 옷걸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좌우를 접어 옷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주는 제품입니다. 이런 옷걸이를 사용하게 되면 좀 더 많은 양의 옷을 간섭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