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실시간 22,900원) 입니다.
마켓비 테이블 제품들은 대체로 간단한 구조에 최대한 내구성을 좋게 만들기 위해 스틸 파이프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상단 재질은 멜라민페이퍼 코팅이 적용된 PB재질이라 재질 자체의 내구성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특히 하단 다리 모양을 보면 균형을 잡기 좋은 디자인이 적용되어있으면서 최대한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조립도 편리하면서 튼튼하다보니 가성비도 좋습니다. 하단 다리 부분은 한쪽면이 오픈된 구조이기때문에 테이블 위에 물건을 올려놓는 위치에 따라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구성 자체는 좋아서 무게가 제법 무거운 물건을 올려놔도 상관없고 간단한 데스크 작업을 하기에도 적당합니다. 1인가구라면 식사 부터 동영상 시청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쪽 면이 오픈된 구조라서 의자를 넣어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크기는 60X48X73cm 이며 재질은 에폭시 파우더 코팅된 스틸파이프와 멜라민 페이퍼 코팅된 P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 구성입니다. 받침대로 사용되는 3개의 스틸파이프와 PB 재질의 상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사 및 전용 도구인 렌치는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리에 사용되는 스틸파이프 갯수는 3개인데 모양이 ㄷ자모양과 ㄱ자 모양으로 서로 지지해주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갯수에 비해 튼튼합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상판 아래쪽에는 다리가 고정되는 나사 연결부에 플라스틱 고정링이 부착되어 있어서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설명서를 안봐도 될 정도로 간단하고 직관적이기는 하지만 조립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 보시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기본 공구는 함께 제공되서 추가 공구는 필요없고 육각렌치로 나사를 조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스틸파이프에는 나사가 들어가는 위치에 구멍이 미리 타공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구멍부분이 움푹 들어간 곳이 있고 평평한곳이 있는데 움푹 들어간 곳이 나사 머리가 들어가는 위치입니다. 방향을 설정할때 모양을 확인하시고 조립하시기 바랍니다.
스틸파이프가 서로 결합되는 부분에는 둥글게 처리된 부분이 있는데 역시 연결되는 스틸파이프와 딱 맞게 결합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멜라민 코팅된 상단 테이블 선반을 나사를 사용해 고정해줍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위에서 보면 전형적인 테이블의 모습입니다. 대신 아래쪽 다리 모양은 다소 특이한 구조인데 적은 수의 프레임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 스틸파이프가 서로 결합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한쪽이 오픈된 구조라서 의자를 함께 사용할 경우 의자가 들어가도록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 너비는 60cm 이며 세로 너비는 48cm 입니다. 높이는 최대 73cm이며 상단 테이블 선반의 두께는 15T 입니다.
의자와 함께 사용하면 사이드 테이블 또는 책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간이 식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쪽 면이 오픈되어 있어서 의자를 밀어 넣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마켓비 DUGED 사이드테이블 제품은 다리의 한쪽이 오픈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의자를 밀어 넣을 수 있기때문에 공간활용도가 높은 테이블입니다. 상판은 멜라민 코팅이 되어 있어서 매끄럽고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물건을 올려놓은 테이블 용도뿐만 아니라 간단한 작업용 또는 식탁으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위에서 누르는 힘이 어느정도 강하게 눌러도 잘 버틸 정도로 내구성도 좋은편입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다리가 네 방향에서 받쳐주는 구조가 아니라 한쪽이 오픈된 구조라서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을 경우 받침이 없는 부분은 피해서 올려놓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