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입니다.
사이드 테이블 상판부터 다리 재질까지 모두 목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다리 부분은 조립을 위해 나사를 사용하고 있고 상판에는 미리 나사조립용 구멍을 만들어져 있어 조립과정은 간단합니다. 다리 부분이 곡선형으로 휘어져 있어 디자인적으로 예쁜 느낌을 줍니다. 곡선형 디자인이 적용된 다리는 미리 완성품 형태로 만들어져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DIY형 조립 제품에서는 만들기 편하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직선 타입의 다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제품은 좀 더 디자인에 촛점을 맞추기 위해 다리 부부은 완성형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DIY 제품이라 추가 조립은 필수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쁘고 상판 재질은 목재의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다리 받침에는 스크래치 및 소음방지용 패드가 미리 부착되어 있습니다.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외형치수는 지름 60cm 에 높이는 51cm 입니다. 재질은 E1등급의 자작나무벤트우드를 사용하며 표면 가공은 NC래커방식을 사용합니다.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제품 구성입니다.
곡선형 다리는 미리 만들어져 제공되고 있습니다. 십자 모양의 다리중 두개만 부착해서 조립하면 됩니다. 상판 하단에는 미리 나사 고정용 너트가 부착되어 있어서 함께 제공되는 나사만 조여주면 됩니다. 상판 조립용 나사 8개와 다리 고정용 나사 4개만 조립하면 됩니다.
자작나무를 사용하면서 각진 부분은 모두 곡선형으로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다리 받침에는 스크래치 방지용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도구를 사용해 중앙에 다리를 고정해줍니다.
상판 하단에 미리 너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나사를 풀었다 조였다 해도 나사산이 망가질 염려가 없고 구멍에 맞춰 나사만 조여주기만 하면 조립이 완성됩니다.
십자 모양으로 나머지 다리를 상판에 고정해 준 다음 다리가 좀 더 견고하게 견딜 수 있도록 다리끼리 나사를 사용해 한번 더 고정해줍니다.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상판 직경은 60cm 입니다.
상판 포함 높이는 최대 51.5cm입니다. 품질표시사항보다 약간 더 높은데 오차 범위 이내인거 같습니다.
하단 다리 부분의 간격은 가로/세로 35cm 정도입니다.
다리 부분보다 상판이 더 넓게 퍼저 있는 구조라서 상판의 테두리 부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거나 몸으로 누를 경우 기울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런 경우가 없겠지만 일단 주의할점은 알아두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사이드 테이블 제품이라 일반 식탁의자와 높이를 비교해보면 방석 부분의 높이보다 살짝 높은 수준입니다. 가볍게 커피나 차를 마시기에 필요한 도구나 텀블러를 놓기에 적당한 높이입니다.
마켓비 BENWOOD 원형 사이드 테이블 제품은 전체 재료가 모두 목재를 사용한 사이드 테이브입니다. DIY 제품이지만 좀 더 예쁜 디자인을 위해 다리 부분에 곡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완제품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서 간단한 조립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나무의 결을 잘 살려 만든 제품이라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사이트 테이블입니다. 사용시 주의하실 점은 다리 부분이 상판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은편이라 상판 테이블 가장자리에 너무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으면 테이블이 기울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