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실시간 37,960원) 입니다. 크기도 커지고 디자인도 일반 텀블러에 비해서 좀 더 투박해진 느낌이라서 그런지 본격적인 보온/보냉효과에 올인하기 시작한 제품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의 컵이 뚜겅으로 부착되어 있어서 뚜겅을 열어 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뚜겅 부분에 손잡이 보입니다. 제로퍼제로 디자인스튜지오의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되어 디자인 자체는 예뻐 보이지만 구조 자체가 클랙한 보온병 느낌이 나는 제품입니다. 1L 대용량 제품이라 많은 양의 음료를 보관할 수 있고 동시에 보온/보냉 효과도 좋아서 장시간 실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측면에 고정형 접이식 손잡이가 있고 몸통 상/하단에 탈부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깨끈을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몸체의 무게는 500g내외로 가볍지만 내용물이 1L 가득 담기면 전체 무게가 1.5kg 수준으로 무거워지는만큼 어깨끈은 필수입니다.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내용량은 1L이며 보온효력은 79도이상 6시간 54도이상 24시간입니다. 보냉효력은 10도이하 6시간 입니다. 수치상으로 보이는 성능자체도 일반 텀블러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재질은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컵과 마개는 폴리프로필렌이며 패킹 재질은 실리콘고무제입니다.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 제품 구성은 보온병 본체와 탈부착 가능한 어깨끈,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뚜껑 역할을 하는 컵이 부착되어 있고 내부 뚜겅은 직접 음료를 마시거나 따라 마시기 좋도록 음용구가 있는 마개를 사용합니다. 패킹이 이중으로 되어 있어 음료가 새어나오지 않고 밀폐력이 좋습니다. 세척시 패킹과 내부 음용구 모두 분리가 가능해 세척은 편리합니다.
본체에 부착된 손잡이는 일체형이지만 어깨끈은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부분인데 바닥에 부착된 플라스틱 캡의 한쪽에 두개의 돌기가 있습니다. 보온병을 눕혀 놓았을때 보온병이 굴어다니지 않도록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소한 부분일수 있지만 세심한 부분의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상단 뚜껑을 분리하면 손잡이가 달린 컵이 분리됩니다.
이런 구조의 제품은 내용물이 물인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커피같은 음료라면 상단 컵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오염이 될 확률이 높고 다시 열고 닫고 하면서 잘못하면 내부 뚜껑까지 오염이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보온/보냉 효과가 좋은 제품이라 내부 뚜껑도 밀폐력을 유지하기 위해 패킹도 이중이며 두께도 두꺼운편입니다.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제품 전체의 길이는 27cm 이며 하단 직경은 9cm 입니다. 상단 직경은 7.5cm이며 측면 일체형 손잡이의 길이는 13cm 입니다.
입구 부분의 내부 직경은 4.5cm 이며 깊이는 최대 23cm 입니다. 내용물 기준이라면 최대 깊이는 18cm 정도입니다. 상단 컵의 직경은 9cm 이며 깊이는 6cm 입니다.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ㅈ제품의 무게는 555g 입니다.
측면 일체형 손잡이는 사용할때 잡아 당기면 사진처럼 늘어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보온 효과가 좋은 제품이라 실제 보온 효과를 측정해 봤습니다.
처음에 넣은 온수의 온도는 대략 8.19도 였습니다. 4시간이 지난 다음에 온도를 측정해 보니 80.3도로 대략 1.6도정도 하락했습니다. 이정도면 80도이상 뜨거운 물을 넣어놓으면 하루가 지나도 뜨거운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써모스 제로퍼제로 스트롱 컵타입 보온병 1L (FFW-1003KC-ZPZ) 제품은 좀 더 본격적으로 보온/보냉 성능에 촛점을 맞춘 보온병입니다. 실제 사용해봐도 뜨거운 물을 넣어놓고 특별히 열지 않는한 하루정도가 지나도 뜨거운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물론 중간 중산 열어서 계속 사용하면서 내용물이 줄어들면 보온효과는 급격하게 떨어지기는 합니다. 상단에 컵이 있어서 물같은 경우에는 바로 바로 따라 마시기 편리합니다. 측면에 일체형 손잡이가 있어서 무게가 무거워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장시간 실외에서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경우를 생각해서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끈을 제공해 이동시 편리합니다. 단점이라고 지적하기는 어렵지만 음료를 가득 채우면 무게가 1.5~1.6kg정도로 무거워지고 단시간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장시간 가지고 다니기에는 제법 무겁고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어깨끈 사용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