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 다나와 주간 가격동향은 PC, 가전제품 등 소비자들이 다나와에서 주로 검색하고 소비하는 주요 항목의 실제 판매가격, 판매량 동향을 수집하여 분석하는 콘텐츠입니다. 모든 자료는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운영하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리서치'에 수집된 수치를 바탕으로 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적으로 경기가 얼어 붙으면서 차세대 부품에 대한 루머나 발표도 다소 뜸해진 가운데, 대세 하락이나 대세 상승같은 시장 흐름은 옅어지고 그 대신 매주 가격 흐름이 변하는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커뮤니티 반응을 살펴보면 최근 요동치는 부품 가격 때문에 구매자들이 구매 시기를 정하는 데 애를 먹는 듯한 반응이다. 각 부품들의 실제 판매 가격은 어느 정도였는지 주간 가격동향을 통해 알아보자.
1. 종목 선정 = 해당 주간에 이슈가 될만한 변화가 있는 종목(제품군)
2. 평균 판매가격 = 해당 기간의 총 판매액 ÷ 해당 기간의 총 판매량 = ASP(Average Selling Price)
3. 다나와리서치에 집계되는 판매액은 실제로 사용자가 상점에 지급한 가격이다.
4. 등락여부 · 등락률(%) · 등락폭(\)은 최근 2주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한다.
인텔 CPU : 현재 9100F, 9600KF, 9700F 등 F 라인업이 무난한 가격
AMD CPU : 드디어 재고 확보됐나? 급격히 안정화한 3950X
삼성전자 RAM : 오랜만에 하락, 역시 위기때 믿을 건 삼성 뿐이다(?)
메인보드 : 전반적으로 아주 조금씩 올라간 상태
NVIDIA 그래픽카드 : 2주 전으로의 회귀
AMD 그래픽카드 : 구세대 정리하고 신세대 미는 중일까?
SSD : 5주 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올랐다
HDD : 우리도 올랐다!
기획, 편집 송기윤iamsong@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