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 다나와 주간 가격동향은 PC, 가전제품 등 소비자들이 다나와에서 주로 검색하고 소비하는 주요 항목의 실제 판매가격, 판매량 동향을 수집하여 분석하는 콘텐츠입니다. 모든 자료는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운영하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리서치'에 수집된 수치를 바탕으로 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재고가 없어서 상위급 제품보다 가격이 더 비싸던 인텔 i5-9500F가 제자리를 찾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9600KF가 더 저렴한 상태다. 스펙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격이 비슷한 경우에는 9600KF가 이득이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CPU, 그래픽카드, SSD, HDD 등 많은 카테고리에서 가격이 조금씩 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PC 수요가 증가하며 강제 성수기가 시작되었고, 수입 통관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며 인기 제품들의 재고 확보에도 비상이 걸려 가격이 조금씩 오르는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겠다.
1. 종목 선정 = 해당 주간에 이슈가 될만한 변화가 있는 종목(제품군)
2. 평균 판매가격 = 해당 기간의 총 판매액 ÷ 해당 기간의 총 판매량 = ASP(Average Selling Price)
3. 다나와리서치에 집계되는 판매액은 실제로 사용자가 상점에 지급한 가격이다.
4. 등락여부 · 등락률(%) · 등락폭(\)은 최근 2주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한다.
인텔 CPU : 9500F 가격 회복세, 하지만 아직은 9600KF가 이득
AMD CPU : 3950X는 정상화 진행 중, 나머지는 가격 약간 올라
삼성전자 RAM : 1GB당 5,000원 언저리
메인보드 : Z390 보드들 가격이 약간씩 올랐다
NVIDIA 그래픽카드 : 5주 전과 비교하면 대부분 올랐다
AMD 그래픽카드 : 줄어드는 RX570 판매량, 미들급 가격은 더 올라
SSD : 코로나19 때문? 가격 오르는 중인 SSD 시장
HDD : 우리도 올랐다!
시스템 쿨러 : NO LED 쿨러는 농협(녹투아) 눈치만 본다
기획, 편집 송기윤iamsong@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