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소닉' 시리즈의 PC-모바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신작 타이틀 'Sonic Rumble(소닉 럼블)'이 2025년 5월 8일(목)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닉 럼블'은 최대 32인이 멀티 플레이로 대전하여 3개의 스테이지를 뚫고 최후의 1인으로 살아 남아야 하는 파티 로열 게임이다.
장난감 세상을 무대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파티 게임으로 소닉 시리즈 특유의 속도감과 여러 기믹들로 다채로운 플레이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플랫폼으로는 iOS/Android/PC(Steam/Google Play Games)에서 출시 예정이고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무료(일부 과금 요소 존재)로 제공된다.

한편, 세가는 현재 '소닉 럼블'의 사전 등록자 수 90만 명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여, '링×5000개'와 챠오의 '신난다' 이모티콘, 버디 '크리스털 챠오', 스킨 '가넷 너클즈'를 특전으로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했다.
사전 등록자 수가 더욱 증가하면 영화 '수퍼 소닉3' 한정 스킨 '무비 소닉' 등의 아이템이 개방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https://sonicrumble.sega.com/special/register/k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