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던 탑다운 전략 슈팅 게임 '썬더 티어 원'이 무료로 전환된다.
크래프톤은 8일 스팀 공지를 통해 '썬더 티어 원'이 오는 5월 12일부터 무료로 전환되며, 기존 구매자들은 전액 환불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불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빠른 시일 내에 공지할 계획이다.
'썬더 티어 원'은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에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부대를 이끌고 테러리스트 집단과 대결하는 탑다운 시점의 전략 슈팅 게임이다.

무기마다 발사 속도, 탄속, 유효 사거리와 정확도가 달라지는 전략적인 플레이와 싱글 플레이 모드, 온라인 PvP(이용자 간 대결), 4인 협동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로 주목을 받았으나, 이용자 감소로 인해 지난 2023년에 멀티플레이 서버를 중단했으며, 결국 무료 전환을 발표했다.
스팀 이용자 평가가 복합적으로 하락하면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감소하고 있었으며, 비슷한 스타일의 신작인 'PUBG 블라인드 스팟'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이, 무료 전환을 선택한 이유로 추측되고 있다.
개발팀의 발표에 따르면 5월 12일 이후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추가 업데이트는 더이상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다.
'썬더 티어 원' 개발팀은 "이번 발표로 실망하셨을 이용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다. '썬더 티어 원'이 즐거운 기억으로 남기를, 그리고 때때로 생각나는 게임이 되기를 바라며, 개발하는 동안 느꼈던 설렘과 애정들이 게임을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닿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