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벤세이프티(대표 김대호)가 경량성과 편안한 착화감을 강화한 2025년형 안전화 신제품을 선보이며 산업안전화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벤세이프티는 국내 안전화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 ‘퍼스트 무버(First Mover)’ 기업으로, 제품 개발뿐 아니라 기술 및 소재 혁신을 통해 업계 내 기준을 재정의하고 있다. 특히 2020년 독일의 친환경 고기능성 소재 기업 심파텍스(Sympatex)와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통해 고기능성 방수 안전화에 친환경 소재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지속가능성 중심의 제품 개발을 본격화했다.
이번 시즌에 출시된 지벤세이프티의 신제품은 경량 설계와 발 구조를 고려한 정교한 디자인을 적용해 하루 종일 편안한 착화감과 함께 탁월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벨크로 방식으로 착용의 편의성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동시에 구현한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안전화 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2025년 신제품인 지벤의 벨크로 안전화 (ZB-255, ZB-251, ZB-256)
지벤세이프티 김대호 대표는 “지벤이 안전화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유는 ‘생각의 차이가 만드는 가치’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지벤기술연구소의 소재 개발 역량과 캄보디아 현지 생산법인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양질의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성과 고기능성이라는 두 축을 기반으로 글로벌 안전화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벤기술연구소는 그동안 방탄중창, 아웃솔, 인솔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올인원 아웃솔 시스템’은 방탄중창과 파이론중창을 결합한 ‘방검지’ 구조를 통해 쿠션감과 복원력을 높이면서도 전체 두께를 슬림화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새롭게 선보인 지벤캐주얼화
지벤세이프티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군을 일반화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캐주얼화, 등산화, 활동화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심파텍스와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 가능한 100퍼센트 폴리에테르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산업 안전화 시장 내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심파텍스의 멤브레인은 인체의 호흡과 유사한 투습 작용을 갖춘 독자적 기술로, 활동성이 높은 환경에서 탁월한 투습력을 발휘하며 환경 친화적 특성까지 더해 업계 전반에 지속가능 성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2007년 설립된 지벤세이프티는 기술 중심의 제품 개발과 생산 시스템을 갖춘 안전화 전문 기업으로, 친환경성과 혁신 기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Great Global Safety Company’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서린씨앤아이, 책상형 PC케이스 ‘리안리 DK07’ 국내 예약 판매… 최대 17% 할인
· AMD RX 907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다나와, 5일간 래플 진행
· 기가바이트 AORUS MASTER 18, 사전판매 전량 완판… 초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시장 흔든다
· 마인크래프트와 손잡은 Razer, ‘크리퍼’ 감성 입은 게이밍 기어 4종 한국 출시
· 화려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잡다 ‘darkFlash DS500 RGB (화이트)’ 미들타워 PC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