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 준비물을 점검하는 체크리스트가 새로운 변화를 맞고 있다.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낯선 변수들에 대비하기 위한 아이템들이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샤워필터와 접이식 전기포트 상품의 고객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여행 관련 카페에서는 기본적인 의류나 전자기기 외에도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물갈이가 심한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샤워필터와 뜨거운 물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접이식 전기포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제품들이 여행 가방 속에서 필수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집은 올해 하반기와 지난해 하반기의 검색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결과, '샤워필터'와 '접이식 전기포트'의 검색량이 각각 15배와 12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포함한 검색이 증가하며, 여행용 샤워필터와 접이식 전기포트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 오늘의집에서 판매중인 보아르의 접이식 전기포트 ‘이지전기포트 M1’ |
이와 더불어 접이식 전기매트, 도킹형 보조배터리, 가습 마스크, 그리고 레디백&압축파우치 같은 상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접이식 전기매트는 작지만 뛰어난 성능과 휴대성으로 유럽 여행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가습 마스크는 긴 비행 시간 동안의 건조함을 해소해주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의집은 이러한 여행 준비물의 수요 증가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입점시키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겨울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필요한 모든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해외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고객의 여행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오늘의집의 노력을 보여준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