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만 장의 무료 항공권을 배포하는 홍콩 메가 이벤트의 한국 일정과 방식이 나왔다. 팬데믹 이후의 항공 여행 활성화를 위해 홍콩 국제공항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총 50만 장의 홍콩 왕복항공권을 전 세계에 배포한다는 통 큰 스케일로 발표 초기부터 화제를 모았다.
무료 항공권은 지역별로 선착순이나 추첨 또는 1+1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배포되고 있는데 한국의 경우 5월16일부터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한국에서 선착순으로 풀리는 항공권은 1만600장 가량이며 기간은 5월16일 오후 12시(한국 시간)부터 5월22일까지지만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된 앞선 사례를 볼 때 행사 당일 마감이 확실시된다. 이벤트는 19세 이상 성인만 응모 가능하며 1인당 1회의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항공권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이날 제공되는 항공권은 캐세이퍼시픽의 인천 출발 홍콩행 일반석 왕복 항공권 1매로 세금 및 유류할증료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손 빠르게 1만 명의 행운을 잡았다면 내년 2월까지 2일에서 7일 체류 일정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 당첨자는 6월1일 캐세이퍼시픽 항공사 웹사이트와 개별 이메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응모는 홍콩국제공항공사의 'World of Winner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와 당첨 시 항공권 예약 및 수령을 위해서는 사전에 캐세이퍼시픽 항공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한편, 홍콩관광청은 이벤트에 앞서 5월14일까지 선착순 홍콩 항공권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정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총 50명에게 최고 100만원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