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LPGA 투어 상금 1위 김아림, 싱가포르에서 시즌 2승 도전

연합뉴스
2025.02.25. 10:26:37
조회 수
191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볼의 방향을 쫓는 김아림.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뛰는 한국 선수의 간판은 김아림이다.


이번 시즌 개막전 힐튼 그랜드 배케이션스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우승한 김아림은 두 번째 출전 대회였던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공동 6위에 올라 2개 대회 모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불과 2개 대회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김아림은 톱10 진입률 100%에 상금랭킹 1위, 올해의 선수 포인트 1위, CME 그로브 포인트 2위, 그리고 평균타수 3위(67.38타)에 올라 있다.


김아림의 상승세는 작년과 확 달라진 경기력 덕분이다.


김아림은 한국에서 뛸 때부터 남다른 장타력으로 주목받았으나 섬세한 플레이에는 능하지 못했다.


미국에 진출해서도 김아림은 장타력에서는 밀리지 않았지만, 스코어를 만들어내는 경기력에는 큰 발전이 없어 보였다.


지난해 김아림은 장타 9위였지만 페어웨이 안착률은 131위에 그쳤다. 페어웨이를 자주 놓치다 보니 그린 적중률도 신통치 않아서 44위에 불과했다.


하지만 올해는 장타 순위 9위로 여전히 멀리 치는데 페어웨이 안착률은 11위(82.14%)로 높아졌다.


그린 적중률은 9위(82.64%)로 껑충 뛰었다.


왼쪽으로 살짝 휘어지는 드로 구질을 주로 구사하던 김아림이 오른쪽으로 살짝 휘어지는 페이드 구질로 바꾸면서 탄도와 정확도가 더 높아졌다.


더 극적인 변화는 그린에서 나타났다.


작년 김아림의 라운드당 퍼트 개수는 30.12개로 86위였다. 미국 진출 이후에 한 번도 30개 안쪽으로 들어온 적이 없고 순위도 80위 밖이었다.


올해는 28.75개로 14위까지 올랐다.


정규타수 만에 그린에 볼을 올렸을 때 평균 퍼트 개수는 1.69개로 5위에 자리 잡았다.


새로 바꾼 퍼터가 큰 역할을 했다지만 그린에서 전보다 훨씬 견고하고 자신감 넘치는 스트로크를 하는 모습이다.


장타에 세기까지 갖춘 셈이다.


김아림은 오는 27일부터 나흘 동안 싱가포르의 센토사 골프클럽 탄종 코스(파72)에서 열리는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총상금 240만달러)에 출전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경기력에 물이 오른 만큼 우승 가능성은 적지 않다.


그동안 네 차례 이 대회에 출전했던 김아림은 2022년 공동 9위에 올랐지만 23위, 51위, 55위로 좋은 추억은 많지 않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해까지의 김아림이 아니다.


이 대회에서 2022년과 2023년에 우승한 고진영은 대회 최다승을 노린다.


2008년 시작한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2번 우승한 선수는 고진영과 박인비 둘뿐이다.


고진영이 우승하면 대회 사상 최초로 3번 우승하는 금자탑을 세운다.


태국 원정에서 더위 탓에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실패한 고진영에게는 더위와 싸움이 숙제다.


2021년 우승자 김효주와 유해란, 양희영, 최혜진, 임진희, 안나린, 신지은, 이미향이 출전한다.


작년 우승자 해나 그린(호주)과 세계랭킹 2위 지노 티띠꾼(태국), 그리고 태국을 건너뛰고 휴식했던 리디아 고(뉴질랜드), 그리고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우승한 에인절 인(미국)과 파운더스컵 챔피언 노예림(미국) 등이 우승 후보로 꼽힌다.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준우승한 이와이 아키에(일본)는 출전 자격이 없어 나오지 않지만, 다케다 리오와 야마시타 미유(이상 일본) 등 강력한 신인왕 후보 2명이 출전한다.


kh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기아, 1분기 사상 첫 77만대 돌파… 3월 27만 8058대 전년 대비 2.2%↑ 오토헤럴드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에픽세븐 오리진' 공개 게임동아
넷마블, 4일 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 본선 티켓 판매 게임동아
'서머너즈 워', 출시 4000일 돌파.. 글로벌 인기 1위 비결은 게임동아
더 다양한 손맛! '패스오브엑자일2', 신규 시즌에 추가되는 캐릭터들은? 게임동아
힘든 시기를 이겨낼 소소한 재미. 게임사들이 준비한 만우절 이벤트는? (1) 게임동아
한국 골퍼 9천명 취향 조사한 링스레전드 인피니티 출시 연합뉴스
PLK, 중고연맹과 손잡고 미국 AJGA 대회 출전권 제공 연합뉴스
동부건설 골프단, 김수지·지한솔 등 선수단 구성 완료 연합뉴스
캐디 플랫폼 그린재킷, 캐디 의료 지원 서비스 제공 연합뉴스
편리한 전동 캐리어...운전면허 없이 타면 불법 (1) IT동아
세기P&C, 골프단 창단…황유나·유다겸·양아연과 계약 연합뉴스
혼다코리아, 경상도 일대 대형 산불 피해 현장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오토헤럴드
'도로 위 강렬한 존재감' 국내서 위장막 없이 포착된 기아 PV5 오토헤럴드
제네시스, 프리미엄 SUV 경쟁 열세... BMW 우세 속 벤츠와 3파전 오토헤럴드
기아, 전기차 대중화 전초기지 '광명 EVO Plant' 고객체험 공간 운영 오토헤럴드
현대차, 특별교통수단ㆍ셔클 플랫폼으로 화성시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제공 오토헤럴드
최고출력 1079마력ㆍ제로백 2.5초, 궁극의 슈퍼카 발할라...최종 검증 돌입 오토헤럴드
러 시장 60% 점령한 중국 자동차, 현대차 등 국내 업체 커지는 복귀 리스크 오토헤럴드
‘대한민국’도 제품이다. 글로벌오토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