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월에 출시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를
스팀에서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기간은 5월 16일 새벽 2시부터 30일 새벽 2시까지로, 1시간 30분 간 콘텐츠 제한 없이 게임을 플레이 가능하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2008년에 출시된 원작을 리메이크한 것이다. EA 산하 모티브 스튜디오가 개발했으며, 기존보다 발전된 그래픽과 연출, 네크로모프를 상대하는 잔혹한 액션, 무중력 이동 등 신규 요소 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출시 직후 국내외 평단에서 호평을 받았고, 스팀에서도 리뷰 수 2만 2,000여 개에 ‘매우 긍정적(92%)’을 기록 중이다.
물론 스팀에서는 구매한 후 플레이 타임 2시간 이내에 환불할 수 있고, 게임 체험판 배포도 잦은 편이다. 다만 체험판의 경우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한되어 있고, 환불은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하기에 다소 불편하다. 만약 데드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이러한 90분 무료 체험 모드가 확대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PC 최적화 등을 미리 체험해 보고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무료 체험 제공에 맞춰 스팀에서 할인 판매도 진행 중이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오는 30일까지 20% 할인되어 기본 버전은 5만 2,800원, 디럭스 버전은 6만 1,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