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SCE)는 3월 22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3' (PS3) 시스템소프트웨어를 '1.60'으로 업데이트 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 되는 시스템소프트웨어 버전 '1.60'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에 유저가 PS3의 'Folding@home'이란 소프트웨어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PS3의 'Folding@home'은 네트워크 분산 컴퓨팅기술을 활용해 인간의 단백질이나 DNA분석등의 방대한 계산을 각 가정의 'PS3'에 계산량을 분산시켜 보다 빠르게 결과를 도출해 내도록 해주며 스탠포드 대학은 이를 활용해 '파킨슨병'등과 같은 원인불명의 병을 규명하는데 사용한다고 한다.
['Folding@home']
이외에 '1.60'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기능으로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서 다른 파일을 실행시키거나 게임을 할 수 있는 등의 '백 그라운드 다운로드'기능과 무선 네트워크 기능이 없는 20GB 모델의 'PS3'에서도 가정에 설치되어있는 억세스 포인트를 통해 PS3와 PSP간에 '리모트 플레이'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하는 기능 등이 추가된다.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때 브라우저 화면 크기를 조절하거나 저해상도의 TV에서도 문자가 잘 보일수 있도록 해상도를 변경 할 수 있는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
['플레이스테이션 3' 60GB 버전]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