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이 다중 접속 역할 수행 온라인 게임 ‘풍림화산(風林火山) - 바람 숲과 불의 산’을 위해 제작 중인 PV(프로모션비디오)애니메이션에 들어갈 이미지를 공개했다.
‘풍림화산(風林火山)’은 카툰랜더링 방식으로 제작된 만화 같은 그래픽과 캐릭터가 특징. 이에 엠게임에서는 지난 해 12월부터 ‘풍림화산(風林火山)’의 캐릭터성을 잘 살린 정통 셀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왔다.
PV애니메이션은 ‘풍림화산(風林火山)’의 캐릭터인 민우, 미유키, 유사하, 세트겔 등 네 명을 주인공으로 총 2분 분량이며, ‘풍림화산(風林火山)’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애니메이션으로 한 눈에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PV애니메이션의 총 분량은 공개 서비스 시 선보일 예정이고, 5월초 예정인 정식 비공개 테스트 때 30초 분량의 맛보기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풍림화산(風林火山)’은 이번에 제작되는 PV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정통 셀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게임 내에 애니메이션을 적용시킬 예정이다.
한편, 2007년 선보일 엠게임의 화제작 ‘풍림화산(風林火山)’은 오리엔탈 판타지를 표방하고 있으며, 5월 정식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유저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