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리서치] USB메모리, 2GB 대용량 제품 인기몰이

운영자
2007.04.23. 18:51:27
조회 수
33,513
댓글 수
2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PC 메모리에 뒤이어 손쉽게 휴대하며 쓸 수 있는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의 종류인 USB 메모리 스틱의 대용량 제품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USB 메모리 스틱의 편의성 덕분에 요즘은 플로피 드라이브 대신 휴대용 저장장치로 부각되고 있다. 처음 선보일 당시만 해도 실제 유저가 쓸 수 있는 가격의 제품은 32MB 정도의 제품이 고작이였지만, 플래시 메모리 가격하락과 함께 용량이 높아지고 있다. 다나와 리서치 집계 결과에 따르면 2007년에 들어서면서 부터 2GB이상 제품이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GB제품이 USB 메모리스틱 표준으로 자리잡아

 

2GB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부터 매월 큰폭으로 상승하며, 1GB 제품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다. 현재는 시장의 50%에 근접하는 판매량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1GB USB 메모리 스틱이 유저들에게 편의성에서 인정받아 주류제품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6월을 기점으로 플래시 메모리 가격하락으로 512MB가 2GB로 전환 되었다. 이후 12월부터는 1GB까지 따돌리고, 올 2월부터 간격을 벌리며 꾸준하게 판매량이 늘고 있다.

 

다나와 서비스, 활용 파워팁!

윈도우의 강력한 기본 프로그램 내 서류가방을 아십니까?

 

USB메모리 스틱은 대부분의 유저가 두대의 컴퓨터 간에 파일을 옮기거나 작업중이던 문서를 옮길 때 쓰인다. 이때 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중 하나인 내서류가방이다. 내서류가방을 쓰게 되면 PC간 파일 업데이트 확인이 쉬고 빠르게 되기 때문에 USB 메모리 스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이동성이 강한 USB 메모리 스틱 데이터 관리에 폴더보다  내 서류가방을 이용하면 파일 업데이트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01. PC에 인식된 USB 메모리 스틱 드라이브를 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새로만들기-서류가방을 선택한다.

02. 서류가방에 필요한 필요한 파일들을 드래그해 놓으면, PC에서 작업후에 다시 드레그할 필요없이 위의 그림과 같이 업데이트 해야한다는 메시지를 표시한다.

03. 내서류가방 창에서 위의 메뉴바에 동기화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파일을 검색해 업데이트하는 편리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USB 메모리 스틱의 대용량화 추세는 2GB 제품에 뒤이어 4GB제품이 뒤따르고 있다. USB 메모리 스틱이 윈도우 비스타에서 부스터레디 기능등을 지원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4GB 같은 대용량 제품 판매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GB의 인기는 4GB 대용량 제품으로 이어져 다음 인기를 예고하고 있다. 4GB 제품의 시중 가격은 MLC 제품의 경우 4만원선.

 

 

 

SLC와 MLC의 차이가 뭐지?

USB메모리 스펙에 자주 쓰이는 SLC와 MLC의 차이는 생산방식에 따른 구분을 나타낸다. SLC는 Single Level Cell의 약자로 하나의 셀에 0/1의 2비트의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을 이다. 따라서 속도는 빠르지만 가격이 비싸다. 이와 반대되는 방식이 최근 개발된 MLC방식이다. Multi Level Cell의 약자로 하나의 셀에 0/1/2의 3비트를 저장하는 방식이다. SLC에 비해 같은 면적에 좀더 많은 용량을 저장 할 수 있어 가격은 저렴하지만, SLC에 비해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다.

 

 USB 메모리 스틱의 인기비결?

 

플로피 드라이브시장을 완전히 대체한 USB 메모리 스틱의 인기비결은 사용 편의성과 용량에 있다. 플로피 드라이브의 사용편의성이 떨어지고 용량한계로 점차 사라지고 있는 반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읽고 쓸수 있는 USB 메모리 스틱은 편의성에서 앞선다. 게다가 가격하락으로 인해 용량이 높아지면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다나와 최저가를 살펴보면 2GB 제품이 2~3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4GB 제품도 4~5만원이면 충분하다.

한편, USB 메모리 스틱경쟁이 치열하지면서 크기가 작아질 뿐 아니라 패션 악세사리 소품으로까지 활용 될 만큼 가격, 용량, 디자인까지 삼박자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다나와 이원영 b612@danawa.com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나와 리서치는?

 

다나와를 통해 판매되는 실 구매와 유저 클릭을 기반으로 수집되는 다나와 리서치는 1주일 단위로 집계되기 때문에 국내 PC하드웨어 판매 동향과 가격, 인기도를 통해 하드웨어 시장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강력한 신뢰성이 특징입니다.

좀더 자세한 데이터는 국내 유수 하드웨어 기업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iM금융오픈 3R 공동 1위 '노련미' 박주영 vs '독한 마음' 방신실 연합뉴스
박주영·방신실, KLPGA 투어 iM금융오픈 3라운드 공동 선두 연합뉴스
1타 차로 탈락했지만…박수받으며 마스터스 떠난 '거장' 랑거 연합뉴스
'짜릿한 컷 통과' 안병훈 "톱10과 차이 크지 않아…기회 올 것" 연합뉴스
스포츠 행사 기념품 가치 순위…마스터스-월드시리즈-월드컵 순 연합뉴스
마스터스 3번째 톱10 '청신호' 임성재 "막판 실수는 아쉬워"(종합) 연합뉴스
로즈, 마스터스 2R도 선두…임성재·안병훈·김주형 컷 통과 연합뉴스
6언더파 불꽃 타로 부활한 매킬로이…그린 재킷 향해 다시 진격 연합뉴스
마스터스 3번째 톱10 '청신호' 임성재 "막판 실수는 아쉬워" 연합뉴스
겨울 전지훈련 달랑 2주 박주영, 이틀 노보기로 선두(종합) 연합뉴스
겨울 전지훈련 달랑 2주 박주영, 이틀 노보기 10언더파 선두 연합뉴스
블루죤 '기가바이트 AORUS MASTER 18 BZH / BYH' 노트북 완판 다나와
MSI코리아, 오는 26일 개최 '익스피리언스 데이' 참가자 모집 다나와
알파스캔, 필립스 27인치 QHD 사무용 모니터 2종 출시기념 행사 다나와
뷰소닉, 프리미엄 4K 빔프로젝터 구매 후기 이벤트 다나와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 구글 클라우드 C4D 및 H4D 가상 머신에 탑재 다나와
초경량으로 무장한 스마트 디바이스 3종, 이동 많은 봄날에 딱! 뉴스탭
캔바, 2억 3천만 사용자 위한 대규모 업그레이드… ‘캔바 크리에이트’서 비주얼 스위트 2.0 공개 뉴스탭
레고코리아, 어린이날 맞아 LG트윈스와 ‘야구장 직관 이벤트’ 개최 뉴스탭
K-가전 쿠쿠, 태국 도소매 유통망 확보…MAKRO·LOTUS’S 통해 공급 확대 뉴스탭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