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www.reigncom.com)은 지난 1일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클릭스, B20, 엠플레이어)이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JIDPO)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디자인 어워드2007’에서 굿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4일 밝혔다..
10월 1일에 발표된 ‘굿디자인 어워드2007’ 결과에 따르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3종(클릭스, B20, 엠플레이어)은 디자인, 성능 등의 공모전 주요 평가항목을 만족시켜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에 부여되는 굿디자인 어워드 GD마크 획득의 영예를 얻었다. 레인콤의 이번 GD마크 동시 획득은 일본에서는 물론 향후 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년에 한번 개최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응모된 제품 중 디자인의 우수성과 혁신성, 대중에 끼치는 영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것으로 독일의 아이에프(iF), 레드닷(Red dot), 미국의 IDEA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이다.
이번에 GD마크를 획득한 ‘클릭스’, ‘B20’, ‘엠플레이어’는 사용의 편리성과 혁신적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선, 감성의 조화를 통해 표현한 2007년 아이리버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아이리버 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클릭스’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기기에 선진 고화질 디스플레이인 AMOLED를 채택해 멀티미디어 복합 기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B20은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해외에서도 DMB/DAB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엠플레이어 역시 액세서리형 MP3플레이어라는 독특한 컨셉과 디자인으로 젋은층의 인기를 얻으며 향후 해외 수출도 검토 중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