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로 세계 각지의 '날씨'및 '뉴스'정보를 볼수 있는 'Life with Playstation' 서비스 개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PS3용 온라인 서비스 'Life with Playstation' 서비스를 지난 9월 18일부터 전세계에 시작했다.
'Life with Playstation'은 PS3의 연산능력과 그래픽처리 능력을 이용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목표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첫번째 서비스인 '라이브 채널'을 서비스 중이다.
'라이브 채널'은 '지구'와 '시간'을 테마로 세계각지의 날씨와 정보는 물론, 라이브카메라를 이용한 주요 도시의 현재 모습 등의 정보를 얻을수 있는 서비스이다.
SCE에 의하면 '라이브채널'의 정보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Life with Playstation'에 접속할때마다 뉴스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고 밝혔다.
'Life with Playstation'을 이용하는 방법은 PS3 메뉴바인 'XMB'의 '네트워크' 항목에 있는 'Folding@home'을 실행하면 업데이트를 거친 뒤 'Life with Playstation'을 바로 사용할수 있는 형태로 진행된다.
현재, 국내 계정으로 접속하면 '뉴스'가 영어로만 서비스 되기 때문에 국내 유저들은 당분간은 '날씨'정보 만을 이용해야 될 것으로 생각된다.
['Life with Playstation'서비스를 이용하면 세계 각지의 날씨와 뉴스 정보를 얻을수 있다]
▲ 'Life with Playstation' 데모 영상 좀 더 큰 해상도의 동영상은 다운로드하여 감상하기 바란다 |
▲ '라이브 채널'의 뉴스 정보 이용 영상, 좀 더 큰 해상도의 동영상은 다운로드하여 감상하기 바란다 |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