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의 캐주얼 게임 '내맘대로 Z9별(지구별)'이 여름방학을 맞아 매주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공개하는 ‘6주 릴레이 업데이트’의 4주차 신규 콘텐츠인 ‘곤충 채집’을 12일 공개한다.
‘야생 사파리’, ‘납량특집’, ‘황금벌목장’에 이어 공개되는 4차 업데이트 콘텐츠, ‘곤충 채집’은 신규 벌목장에 입장한 뒤 잠자리채를 이용해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는 고추잠자리, 참매미 등을 채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벌목장에서 획득한 곤충 날개나 다리, 등껍질 등의 아이템은 보관할 수 있는 ‘지구별 도감’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음 공개되는 ‘지구별 도감’은 무기, 사냥, 벌목, 캐쉬에 이르기까지 게이머가 획득한 수천 가지의 아이템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는 신규 수집 시스템으로, ‘도감 아이템’이나 ‘지구박 골드’를 획득한 유저 누구나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풍성한 잎사귀가 특징인 ‘플라타너스 나무’를 비롯해,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지구박’이 열리는 ‘황금 나무’가 벌목장에 추가되는 등, 평소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다양한 자연 관련 콘텐츠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NHN 윤성국 PDM(Product Manager)은 “6주 연속 업데이트 실시 이후, 6월 대비 이용자수와 평균 플레이 시간이 각각 20%, 30% 이상 늘어나는 등, 여름방학 콘텐츠의 인기가 뜨겁다”며 “도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여름 곤충들도 접하고 무더위도 식힐 수 있는 이번 ‘곤충 채집’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잇 박철현 기자 pch@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