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자동차는 6월 17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레이싱게임 '그란 투리스모'시리즈의 15 주년을 기념하는 가상 스포츠카 '닛산 컨셉 2020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공개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를 개발하고있는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폴리 디지털과 협력해 제작한 이 가상 스포츠카는 플레이스테이션 3 '그란 투리스모 6'에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으로 지금까지 메르세데스벤츠, BMW, 폭스바겐, 미쓰비시 자동차도 각각 컨셉 모델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닛산 컨셉 2020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공기 역학적 성능을 갖춘 2 2 시트의 스포츠카로 영국 런던에있는 닛산 디자인 유럽의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꿈의 스포츠카를 디자인한다'라는 연구의 일환에서 개발됐습니다. 추가로 이 차량은 일본 닛산 테크니컬센터의 엔지니어의 기술적인 의견을 포함해 제작됐습니다.
신차는 다음달부터 플레이스테이션3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6' 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자동차이지만, 신차는 닛산의 향후 고성능 스포츠카 디자인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경우에는 실물 크기의 차량을 제작해 미국 디자인센터에 전시한 바 있습니다. 차세대 GT-R이 공개되면, 닛산 컨셉 2020 비전 그란 투리스모의 디자인과 비교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nissan-g lobal.com/JP/NEWS/2014/_STORY/140617-0 1-j.html
<저작권자(c) 오토기어(www.autogea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오토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