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 두바이에서 수퍼카로 구성된 경찰차 군단이 화제를 모았듯이, 호주에서는 최근 RS4 아반트 경찰차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주에 있는 일라와라호 지역 지휘대(LAC)는 올해 새로운 아우디 RS4 아반트를 경찰차로 구매했다.

일라와라 LAC 지휘관 웨인 스탈링은 ″우리는 RS4를 사용해서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지역 경찰에 대해 소개하고 그들과 더욱 잘 소통하려고 한다.″이라고 말하며 차량을 구매한 의도해 대해 밝혔다.

그는 또한 ″뛰어난 성능과 멋진 모습을 지닌 이러한 차량은 젊은 세대들과 지역 공동체에 시각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호주경찰은 아우디의 비싼 금액에 대해서는 아우디가 12개월간 차량을 대여해줬다고 설명했다.

RS4 아반트는 4.2리터 V8 엔진을 장착해 445마력에 42.8kg.m 토크 출력을 선보인다. 여기에는 7속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려 4륜구동으로 움직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7초가 걸린다.
난폭 운전자를 제압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들과 소통하고 신선한 모습을 제공하는 호주 경찰의 이색적인 변신에 사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기사제보/보도자료 help@dailycar.co.kr
~ 대한민국 1등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허락없는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 현대차, 신형 아반떼 디자인 추가 공개..7단 DCT 적용
▶ 인피니티 Q50, 국토부 안전도 평가서 최고점 획득..역대 1위
▶ BMWd의 테크놀로지..물 분사시스템·수소연료전지 기술력은?
▶ 역사상 가장 위험한 차량 살펴보니..현대차 포니는?
▶ 벤츠, 신형 C63 AMG 쿠페 공개..공격적인 디자인
▶ [영상] McChip-DKR, 아우디 R8 V10 재탄생..‘눈길’
▶ 아우디 이달에 구매하고..푸짐한 바캉스 선물도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