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김남규] 한국휴렛팩커드는 엔터프라이즈와 중소형 규모 고객을 위한 SAN 스토리지 ‘HPE MSA 1040’과 NAS 스토리지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를 출시한다.
HPE MSA 1040은 기존 MSA 2040 스토리지에만 제공됐던 SSD 지원 드라이브가 제공되며, 어드밴스드 가상화 업그레이드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듀얼 컨트롤러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를 도입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MSA SSD 드라이브는 400GB, 800GB, 1.6TB, 3.2 TB 용량으로 제공되며, SSD 지원 서비스는 펌웨어 업데이트 GL220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는 공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접근이 쉬운 대형 폼팩터(LFF) 28개를 수용해 최대 224TB 용량까지 확장할 수 있다. 벌크형 스토리지나 세컨더리 파일 스토리지용으로 효율적인 비용에 대용량 스토리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기존 HPE 스토어이지 제품군이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신속한 구성 툴,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템플릿, 중앙 관리식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제공해 간편한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드라이브, 파일 시스템, 이동 중인 데이터의 암호화 등 다차원적인 보안 기능과 자동 파일 분류에 따른 데이터 접속 정책을 제공한다.
김남규 기자 nice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