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서울모터쇼서 공개되는 신차 32대 중 8대는 SUV..특징은?

2017.03.22. 11:36:19
조회 수
4,602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링컨 네비게이터 콘셉트


오는 31일부터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신차 4대중 1대는 SUV 모델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모아진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모터쇼에서는 콘셉트카를 포함한 총 32대의 신차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 중 8대는 스포츠유틸리티(SUV)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쌍용차는 대형 SUV Y400을 공개하고, 미니는 컨트리맨, 혼다는 CR-V, 랜드로버는 올 뉴 디스커버리, 푸조?시트로엥은 3008, 5008,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 링컨은 네비게이터 콘셉트를 선보인다.

■ 쌍용차, 기대주 Y400 출시 임박..‘통뼈 SUV' 온다

쌍용 Y400 렌더링


쌍용자동차는 대형 SUV Y400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Y400은 쌍용차가 기아차 모하비, 포드 익스플로러 등을 겨냥해 개발한 대형 SUV로, 렉스턴W의 상위 포지션에 위치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과 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 장착이 유력한 상황이며, 후륜구동과 4륜구동 두가지 구동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Y400은 쌍용차가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초고강성 4중구조 쿼드프레임을 적용, 차체의 강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Y400에 최초로 적용되는 쿼드프레임은 세계 최초로 1.5Gpa급의 기가스틸이 적용됐으며, 초고장력 강판은 동급 최고수준인 63% 비율을 차지한다.

혼다, 올 뉴 CR-V 터보


■ 혼다, 올 뉴 CR-V 공개..베스트셀러의 귀환

혼다는 전통적 베스트셀러 CR-V의 풀 체인지 모델인 올 뉴 CR-V를 공개한다.

올 뉴 CR-V 터보는 CR-V 최초로 VTEC 터보 엔진과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돼 성능과 효율성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남성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CR-V 터보는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Earth Dreams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한 VTEC 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93마력, 최대토크 24.8kg.m를 발휘한다. 또 복합연비는 12.2km/ℓ(고속도로 13.6km/ℓ, 도심 11.3km/ℓ)를 기록, 동급 디젤 SUV 수준으로 향상됐다.

뉴 MINI 컨트리맨


■ 미니, 2세대 컨트리맨 공개.. 가격은 4340만~5540만원

미니는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을 공개한다. 미니는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을 내달 공식 출시할 계획이며, 현재 사전 계약을 진행 중이다.

2세대 미니 컨트리맨은 전장 4299mm, 전폭 1822mm, 전고 1557mm로 기존 보다 각각 199mm, 33mm, 13mm가 늘어나 보다 넓은 공간이 제공된다. 여기에 미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는 전기유압식 사륜구동 클러치 방식으로 변경돼 노면 반응속도를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4기통 트윈파워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된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은 기존 세대 고성능 쿠퍼 SD 컨트리맨 모델보다도 강력한 최고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및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올 뉴 디스커버리


■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 공개..하반기 국내 출시

랜드로버는 작년 2016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디스커버리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신형 디스커버리는 디스커버리만의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도 보다 진보적인 외관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한 디스커버리의 5세대 모델이다.

랜드로버는 올 뉴 디스커버리에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2,3열 좌석을 무선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Intelligent Seat Fold)’ 기능을 도입했다.

푸조, 뉴 3008


이 외에도 9개의 USB포트와 최대 8개 기계가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핫스팟, 글로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Spotify)’ 어플리케이션 등을 탑재,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올 하반기 중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는 입장이다.

■ 푸조?시트로엥, SUV 신차 3종 공개

푸조는 신형 3008과 5008을, 시트로엥은 칵투스 원톤 에디션을 공개한다.

푸조 3008은 푸조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전략 모델로, 작년 2016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이후 글로벌 1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푸조, 2017년형 올-뉴 5008


신형 3008은 PSA EMP2 플랫폼을 적용해 기존 세대 보다 더욱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는 게 푸조 측의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블루 HDi 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120마력, 30.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 밖에도 3008은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2017 올해의 차(2017 Car of the year)’로 선정되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푸조는 이와 함께 5008 GT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5008 GT는 푸조 2008 SUV, 3008 SUV에서부터 이어지는 푸조 SUV 라인업을 완성시키는 푸조의 7인승 SUV모델이다.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2.0리터 블루 HDi 디젤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180마력, 41.2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


시트로엥은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다양한 컬러를 조합했던 C4 칵투스와는 다르게 ‘원-톤(One-Tone)’ 컬러로 차량을 스타일링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바디, 에어범프, 그리고 휠을 하나의 컬러로 통일해 개성은 살리고 세련된 느낌을 배가시켰다는 게 시트로엥 측의 설명이다. 내부는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과 리어 윈도우까지 외관과 동일한 컬러를 적용했다.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은 블랙, 펄 화이트, 샤크 그레이 등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 링컨, 걸윙도어 탑재한 네비게이터 콘셉트 공개 계획...

링컨은 신형 네비게이터의 모습을 유추할 수 있는 네비게이터 콘셉트를 공개한다.

링컨 네비게이터 콘셉트


네비게이터 콘셉트는 요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콘셉트카로, 링컨 컨티넨탈에서 보여진 링컨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걸윙도어를 탑재, 도어 개방과 동시에 3칸의 스텝 게이트가 함께 연동되는 점은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링컨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30방향 조절식 전동시트가 탑재됐으며, 대형 터치스크린을 적용하는 등 차세대 네비게이터의 개발 방향을 유추해볼 수 있다는 평가다.

한편, 2017 서울모터쇼는 오는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공식 개막할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한국형 아반떼 vs. 중국형 아반떼..차이점 비교해보니...
BMW, “테슬라 ‘모델3’는 경쟁자..그러나 걱정하지 않는다!”..왜?
애스턴 마틴, 전기차 ′라피드 E 출시 계획..800마력 파워
이윤모 볼보코리아 사장, “올해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 6300대 판매할 것”
푸조, 내년 신형 508 출시 계획..‘인스팅트 콘셉트’ 기반
인기 배우 김혜수가 직접 타본 볼보 크로스 컨트리..그의 평가는?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41만 명 관람한 '차이나조이 2025', 지스타보다 낫네 게임동아
내돈내산 게임 왜 죽이나 VS 서비스 종료는 회사의 권리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동아
[Q&AI] ‘극한직업’ 배우 송영규 사망… 왜? AI matters
‘K-AI’ 5개 정예팀 발표… LG·네이버·업스테이지·SKT·엔씨 AI matters
오락가락하는 챗GPT 성격, 이유 찾았다… 앤트로픽, AI 성격 변화 실시간 감시 시스템 개발 AI matters
565만 개 위키피디아 학습한 AI, 그림만 봐도 작가·시대 배경·비화까지 알려준다 AI matters
'트랄랄레로 음성 생성' 일레븐랩스, 음성 생성 AI 시장 62% 점유율 독주 체제 구축 AI matters
애플, 자체 AI 답변 엔진 'Answers' 개발 착수… 챗GPT 대항마 되나 AI matters
보그, 게스 AI 모델 광고로 논란… "가짜 여성 쓰는 잡지 안 산다" AI matters
팀 쿡 "애플, AI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 전 직원에게 강조 AI matters
"왜 GPT-5 개발에 우리 코딩 도구 쓰냐"… 앤트로픽, 오픈AI에 ‘클로드’ 접근 차단 AI matters
넷마블 ‘뱀피르’, “뱀파이어 세계관의 매력과 MMORPG 새로운 시도 보여줄 것” 게임동아
“지난 30년 중 최악”… 美 상무부 승인 대란에 엔비디아 H20 칩 中 수출 지연 AI matters
‘렉서스·토요타 안심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 견인 서비스 최대 50km 오토헤럴드
SUV 대형화, 보행자 안전 위협…美 IIHS “운전자 시야 최대 58% 감소” 오토헤럴드
총 942개 백라이트 도트, 벤츠 그릴 화려한 변신... 신형 GLC 최초 탑재 오토헤럴드
대만 폭스콘 '전기차 사업 백기' 옛 제너럴모터스(GM) 공장 3년 만에 매각 오토헤럴드
[EV 트렌드] 흔들리는 테슬라… 유럽 시장 점유율 21% → 14%로 추락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1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오토헤럴드
현대차, 첫 해외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 출범...일본 내 인지도 제고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