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모터쇼서 주목할 中企] 파워프라자, "24년 노하우 집약된 전기차 연간 1만대 팔 것"

2017.04.03. 09:08:20
조회 수
55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2017 서울모터쇼에 마련된 파워프라자 전시관.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금일부터 진행되는 2017 서울모터쇼에는 27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약 200여개의 업체들이 참여했다.

업체들은 현재 자동차 트렌드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완성차, IT 기술, 서비스 등을 공개했다.

이 중 자신들의 강점을 활용해 제작한 차량을 전시한 중소기업들도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번 모터쇼에서 전기차 3종을 공개한 파워프라자는 지난 1993년에 설립된 전기전자전문업체로 DC-DC 컨버터, AC-DC 컨버터 등 표준화된 700여종의 전원공급장치를 개발, 생산, 판매해 국내 산업용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07년 무렵 파워프라자는 친환경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전기차 개발에 나섰다.

파워프라자는 축적된 전력·전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EV파워트레인 솔루션, EV관련 부품 등을 연구한 끝에 2010년 2인승 소형 전기차인 예쁘자나1을 출시했다.

이 예쁘자나1은 지난 2010년 제로 레이스 유럽투어에서 2,300km를 완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같은 해 2010년 예쁘자나 1의 후속모델인 예쁘자나2는 1회 충전으로 503km를 주행하며 국내 기네스기록을 갈아치웠다.

이후 파워프라자는 예쁘자나3,4와 예쁘자나 로드스터 1,2 등 후속모델들을 계속 출시하며 기술력을 뽐냈다.

예쁘자나 로드스터2의 정면.

특히 이번 서울모터쇼에 전시된 예쁘자나 로드스터 2는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호평을 받았다.

파워프라자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관람객들은 예쁘자나를 보고 '바게트 빵이 팔리듯 팔릴 것'이라고 평가했다.

예쁘자나 로드스터 2는 2인승 소형 전기차로 CFRP(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바디와 프레임이 일체화된 모노코크 기법을 사용해 언더플로어(차체 하부)를 원피스(One-Piece)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역동적인 돌고래의 움직임을 표현한 부드러운 곡선과 파워풀한 인상을 주는 검정색 리어램프 라인 등으로 스포티하면서도 날렵한 모습을 보인다.

부드러운 곡선이 적용된 예쁘자나 로드스터 2의 외관.

실내에는 4개의 모니터가 탑재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센터페시아에는 4.3인치 터치 LCD패드가 있어 자동차의 인포메이션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4개 중 2개 모니터는 시야각이 좁은 사이드미러 대신 장착된 광각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볼 수 있다.

1회 주행거리는 프리미엄 모델(81kWh 배터리)이 765km, 보급형 모델(40kWh)이 350~400km에 달한다.

4개의 모니터가 탑재된 예쁘자나 로드스터 2의 실내.

충전시간은 급속충전의 경우 30분 이내(40kWh 기준), 완속은 10시간 이내(40kWh 기준)이며 일반 가정집의 콘센트에 꽂아도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4,500만원 수준(보조금 미적용 시)이며 파워프라자는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낮출 방침이다.

파워프라자는 오는 2019년 예쁘자나 로드스터 2를 비롯해 예쁘자나 1~4, 예쁘자나 로드스터 1 등 6개 차종을 한꺼번에 공개할 예정이다.

예쁘자나 로드스터 2에 사이드 미러 대신 장착된 광각카메라.

또한 파워프라자가 갖고 있는 강점을 활용해 만든 전기배터리를 탑재한 1톤 전기트럭인 봉고3 EV를 내년부터 시판할 계획이다.

파워프라자는 자사의 모델들을 한국, 유럽에서 연간 1만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 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가짜 앱까지 나온 인기작 '클로버핏' 진짜 모바일판 발표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옛 평화‘ 업데이트한 워프레임, 동접 급증 게임메카
현실적인 베트남전 '헬 렛 루즈' 속편 플레이 영상 공개 게임메카
[12월 11일 AI 뉴스 브리핑] SKAI인텔리전스·코바코·EBS, AI 광고 제작 협력 체계 구축 외 AI matters
AI 페르소나로 진행한 연구들, 믿을 수 있을까?... “10건 중 6건이 부실” (1) AI matters
챗GPT로 공부하면 성적 오를까? 대학생들 실제로 챗GPT 어떻게 사용하나 봤더니 (1) AI matters
AI 작곡 시대 개막... 13만 곡 분석했더니 "사람 노래와 구분 불가" (1) AI matters
벤틀리 벤테이가 PHEV, 삼성SDI 배터리 '분리막 손상' 결함 발견 리콜 오토헤럴드
아우디 '비용 구조 재편' 주지아로의 이탈디자인 美 테크 기업에 매각 오토헤럴드
현대차ㆍ산업안전상생재단, ‘산업안전 일경험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오토헤럴드
미국 국방부, 직원들에 구글 제미나이 전면도입… "전쟁의 미래는 AI" AI matters
"AI로 만들었습니다" 표시 의무화… 한국 정부, AI 생성물 의무 표시제 도입 (1) AI matters
GM 한국사업장 "모든 서비스 끝까지 책임 지겠다" 국내 시장 신뢰 강조 (1)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그랑프리 등 3개 부문 수상 (1) 오토헤럴드
기아, ‘디 올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프리뷰] 기아 셀토스 글로벌오토뉴스
"더 커진 차체, 하이브리드 추가" 기아, 2세대 '디 올 뉴 셀토스' Q&A 글로벌오토뉴스
3천만 원대 소형 SUV 대전... 신형 셀토스 vs 코나 vs 아르카나, 승자는?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지능형 커넥티드카 을 해 1조 위안(1,420억 달러) 소비 창출의 핵심 성장 엔진으로 육성 글로벌오토뉴스
GM, 브라질 공장서 전기차 생산 돌입 글로벌오토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