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제네시스가 내놓은 SUV ‘GV80’..디자인 전문가 평가 들어보니

2017.04.14. 09:41:09
조회 수
 6,605
 4
제네시스 GV80 콘셉트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가 13일 열린 ‘2017 뉴욕오토쇼’에서 SUV 모델인 GV80을 공개해 주목된다.

GV80은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인 럭셔리 SUV 콘셉트카로,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담당 사장, 루크 동커볼케 전무, 이상엽 스타일링 담당 상무, 크리스토퍼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 등 제네시스의 스타급 디자이너들이 개발에 참여했다.

GV80은 실용성을 갖추면서도 당당하고 동적인 외관을 갖췄으며, 기존의 전통적인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는 게 제네시스 측의 설명이다.

제네시스 GV80 콘셉트


구상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도시적인 감각이 잘 보여진다고 평가했다. 그는 “헤드램프의 경우 불이 켜졌을 때와 꺼졌을 때가 다른 느낌”이라며 “발광체의 위 아래 사이가 떨어져 있는 디자인이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구 교수는 또 “캐릭터 라인 등 차체의 근육질은 제네시스의 이미지가 잘 조합된 감각”이라며 “휠 아치가 도어 로커패널로 연결되는 부분이 신선하다”고 평가했다.

작년 오토디자인어워드에서 부산시장상을 수항한 김재형 씨(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는 GV80의 디자인에 대해 못생겼냐, 멋있냐는 나중의 문제라는 입장이다. 그는 “부드러운 선과 면이 맞물리는 모습이 한국적 느낌”이라라며 “억지로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끼워 맞추려는 것 보다 훨씬 자연스럽다”고 평가했다.

제네시스 GV80 콘셉트


그는 이와 함께 “크레스트 그릴의 형상은 현대차의 캐스캐이딩 그릴과는 많이 다른 감각”이라며 “제네시스 브랜드가 보다 확고해진 느낌이며 형상도 제네시스 로고와 많이 닮았다”고 덧붙였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지난해 수상했던 허준행 씨(홍익대학교 프로덕트 디자인학)는 동커볼케 전무와 이상엽 상무의 이전 작품을 비교했다. 그는 “동커볼케 전무와 이 상무가 벤틀리에 근무할 적 작업한 벤틀리 스피드식스(Speed6) 콘셉트와는 대조되는 느낌”이라며 “차체에 강?중?약이 분명해서 다채로운 감각을 주는 스피드식스와 달리 GV80은 그릴만 강조돼 입체감은 떨어진다”고 평가했다.

허씨는 이와 함께 “디테일이 많이 강조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2000년대 콘셉트카를 보는 것 같다”고도 말했다.

제네시스 GV80 콘셉트


오형상 학생은 완성도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그는 “일전에 공개된 뉴욕 콘셉트 보다는 퀄리티가 낮은 느낌”이라며 “범퍼 하단의 입체감과 램프의 처리가 아쉽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오씨는 “벤틀리를 연상케 하는 낮게 깔린 포지션과 뾰족하게 처리된 D필러의 마무리는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벤츠 S클래스 vs. BMW 7시리즈..고성능 경쟁 ‘주목’
[단독] 중국차, SUV ‘켄보 600’ 3월 판매량 ‘0’..그 이유는?
中, 쿠오로스 K-EV 컨셉..코닉세그와 콜라보레이션
BMW그룹, 중국은 ‘상전(上典)’·한국은 ‘푸대접’..모터쇼도 차별
재규어 F-PACE, ‘2017 세계 올해의 차’ 선정..이유는?
제네시스, GV80 콘셉트 공개..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
아우디, 레이스카 ′R8 LMS GT4′ 공개..2018년 초 판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홍영호 본부장, “농업 현장과 호흡하고 있습니다” IT동아
류준열, 부드러운 카리스마란 이런 것 패션서울
카이와 배정남, 구찌 오버추어 컬렉션 화보 공개 패션서울
손흥민 X 랄프로렌, 멋스러운 테니스룩 선보여 패션서울
[EV 트렌드] 볼보, 신형 XC90 '라이다 센서' 기본 적용… 자동차 안전 레벨업 오토헤럴드
테슬라 · 포르쉐 · 벤츠 등 수입차 8개사 75개 차종 2만5000여대 리콜 오토헤럴드
벤틀리 플라잉스퍼, 롭 리포트 선정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수상 글로벌오토뉴스
2022 기아 K3 1.6 IVT 시승기 글로벌오토뉴스
블랙핑크 리사, 불가리 매그니피카 캠페인 참여 패션서울
이제훈 X 까르띠에, 다양한 무드의 감각적인 룩 완성 패션서울
이미 다 망했는데... 쌍용차 이모션 사실분? 다키포스트
주행 중 테슬라 모델 3 터치 스크린을 망치로 '꽝' 어떻게 될까? 오토헤럴드
재규어, 순수전기 브랜드로 변경하고 '벤틀리 수준' 가격 책정 오토헤럴드
'여전히 火 나는 코나 일렉트릭' 국내외서 잇따른 화재 신고 오토헤럴드
MZ세대 타깃,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만나는 쏘나타 N 라인 오토헤럴드
포드 머스탱 마하-E GT 항속거리 416마일/432마일 인증 글로벌오토뉴스
혼다, 11세대 시빅 개요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포르쉐 파나메라 F/L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F/L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글로벌오토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