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구상 칼럼] 프랑스의 감성 돋보이는..푸조의 소형 SUV ‘2008’

2017.04.21. 13:13:49
조회 수
 994
 3
푸조 2008


푸조의 2008은 승용차 모델 208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SUV이다. 푸조는 공간 활용성이 큰 콘셉트의 차량들에는 숫자 0 을 두 개를 넣어서 200X 등의 명명법을 쓰는데, 2008 역시 크로스오버 콘셉트의 SUV 이다.

2008의 차체는 앞 도어는 208 모델과 완전히 공용했고 뒤 도어는 패널만을 공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휠아치와 로커 패널 몰드 등을 적절히 사용해서 소형 승용차의 차체를 공용했다는 인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차별화 시키는 데에 성공했다.

2008


2008 모델의 전면은 푸조의 특징을 나타내기 위한 펠린 룩(Felin look) 디자인을 세련되게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든 것인데, 508 모델에서부터 쓰이고 있는 디자인을 조금 더 다듬은 것이다.

헤드램프에는 주간주행등(DRL)이 들어가 있으면서 마치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 한 듯한 외곽 형태로 개성을 강조하고 있다.

208 승용차


범퍼의 아래쪽과 차체 측면의 로커 패널은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서 비포장도로에서도 차체를 보호하는 기능의 암시로 스포티한 SUV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차체 측면의 이미지는 A-필러가 상당히 누워있어서 벨트라인이 역동적인 이미지를 주고, 카울도 앞쪽으로 이동되어, 실내공간의 비중이 매우 큰 비례를 보여주고 있다.

2008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게다가 B-필러 뒤쪽에는 지붕을 높이면서 측면의 윈도 그래픽 위쪽으로 별도의 몰드를 적용해서 새로운 이미지를 주고 있다.

전체적인 차체의 면의 흐름은 곡면의 이미지인데, 여기에 날카로운 모서리를 강조한 형태이다. 차체 측면의 전반적인 형태 이미지와 자세(stance)는 마치 웅크린 자세의 고양이 같은 이미지와도 같은 인상을 주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푸조 차량의 추상성이 표현되어 있다.

2008


2008의 실내에서 푸조의 특징이 두드러지는 것이 바로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디자인이다. 운전석의 클러스터를 약간 높게 배치하면서 스티어링 휠의 직경을 작게 설정하고 스티어링 휠의 아래쪽을 D컷으로 잘라낸 개념의 형태로 디자인한 것을 볼 수 있다.

직경이 작은 스티어링 휠은 마치 레이싱머신의 분위기를 연출해서 스포티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게다가 크러시 패드 부분을 기하학적 패턴으로 마무리하고 센터 페이시아 부분에 광택처리한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질감의 대조에 의한 품질감을 강조하고 있다.

2008 (뒷좌석의 지붕을 높임)


여기에 양쪽의 환기구 주변에 광택을 줄인 금속 질감의 베젤을 조합시켜서 드라마틱한 대비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시트에서는 재봉선을 돋보이도록 해서 실내에서의 패션성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최근의 푸조 차량의 디자인은 이전보다 성숙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다. 2000년대 초반에 푸조 차량들이 펠린 룩을 일괄적으로 적용하면서 소형 승용차에서는 매우 개성적 인상을 보여준 것이 사실이었지만, 중형급으로 가면서는 어색한 인상이 보이기도 했었다.

308 (푸조 차량의 2000년대 초반 펠린 룩은 소형차에 어울린다)


그러나 이제는 보다 성숙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품질감에 프랑스의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만나왔던 차들과는 다른 디자인을 추구하는 프랑스의 디자인은 창의성을 중시하는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그것이 바로 예술의 중심 이라는 평판을 만들어낸 바탕인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러한 모습은 오늘날 21세기 문화에서 다양한 가치의 또 다른 모습일 것이다.

2008 (크기가 작은 스티어링 휠)


프랑스의 디자인을 기치로 내세우는 푸조의 차들로 인해 국내의 소비자들의 디자인 안목도 다양해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래본다.

2008 (인스트루먼트 패널)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아우디·폭스바겐, 中 시장 전략 강화..친환경차에 ‘올인’
볼보, 첫 번째 전기차 中서 생산..국내에도 수입될까?
토요타, 中에 수소차 ‘미라이’ 투입 계획..현실적 과제는?
교통사고 최후의 보루 에어백..세계 최초의 에어백은?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 ″신형 S클래스 하반기 투입..깜짝 놀랄 것″
폭스바겐, ‘I.D. 크로즈’ 콘셉트 공개..전기차 라인업의 ‘핵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사전계약 500대 돌파..인기 이유는?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올해 여름, 바캉스에 꼭 필요한 스마트한 뷰티템들 뉴스탭
1분 만에 삼다수 만드는 법 (1) 마시즘
디카페인시대를 맞이하는 커피의 자세 (1) 마시즘
레깅스룩 배럴 2021 레깅스데이 시작 (1) 패션서울
빅데이터 학습 시대를 열다, 클라우드로 에듀테크 개척한 웅진씽크빅 IT동아
무신사가 고객의 소리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IT동아
[모빌리티 인사이트] 해운 산업도 탄소 절감? 수소 선박 이야기 IT동아
[현장에서] 기아 2세대 부분변경 K9 공개, 3.8 가솔린과 3.3 터보 가솔린...5694만원부터 오토헤럴드
기아 2022 텔루라이드 '신규 로고' 달고 상품성과 가격 동반 상승 오토헤럴드
BMW, 연료전지차 i하이드로젠 넥스트 일상 테스트 개시 글로벌오토뉴스
볼보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 폴스타3 미국에서 생산한다 글로벌오토뉴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2세대 유럽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영상시승] 코나에서 느껴지는 '핫해치'의 향기, 현대 코나 N 서킷 주행기 글로벌오토뉴스
혼다, 클래러티 FC/레전드/오딧세이 단종한다. 글로벌오토뉴스
엠텍코리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특가 행사 다나와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시리즈' 대상 아이스크림 상품권 증정 다나와
제이에스티나, 아이유의 과즙미 터지는 매력 패션서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담은 첫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공개 뉴스탭
와사비망고, 미니 LED TV ‘New Shine’ 예약판매 (1) 다나와
웨스트우드 X 장혁, ‘짙은 남성미‧파워풀한 매력’ (1) 패션서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