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高성장'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고성능 버전 SVO 투입으로 더욱 탄력 받는다

2017.04.24. 14:25:23
조회 수
1,469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해 수입차 브랜드 중 높은 성장세를 보였던 곳이 바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1만4,399대로 전년대비 44% 급증했다. 이 중 재규어가 35.4% 늘어난 3,798대, 랜드로버가 47.8% 늘어난 1만601대를 기록했다.

이같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최근 4년간 43%를 웃도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올해 1분기(1~3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2% 늘어난 3,704대를 판매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주력모델들의 품질이 많이 향상됐다고 평가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재규어 브랜드의 첫 SUV F-PACE다.

재규어의 첫 SUV F-PACE.

최근 F-PACE는 ‘2017 월드 카 어워드(2017 World Car Awards)’에서 ‘2017 세계 올해의 차(2017 World Car of the Year)’와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2017 World Car Design of the Year)’에 선정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재규어 F-PACE는 스포츠카 수준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F-TYPE에서 영감을 얻은 매혹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차체 비율, 일상을 위한 실용성, 혁신적인 첨단 테크놀로지를 모두 집약한 퍼포먼스 SUV로 평가받았다.

또한 전천후 주행능력, 극대화된 실용성, 혁신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첨단기술이 적용, 브랜드 역사상 가장 다재다능한 SUV로 재탄생한 랜드로버의 올 뉴 디스커버리는 국내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한 지 20일 만에(4월 21일 기준) 500대를 넘기는 등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F-PACE, 디스커버리 등 주력모델에 브랜드의 고성능버전인 SVO 모델을 추가해 성장세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고성능 부분인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VO, Special Vehicle Operations)는 최고성능과 최상의 럭셔리함을 자랑하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특별한 차량의 개발과 제작을 전담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고성능 부분인 SVO.

SVO의 모든 자동차는 놀라운 성능, 우월한 럭셔리함과 최첨단 기술이 집약돼 재규어 랜드로버의 진가를 보여 준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영국 워릭셔에 약 287억원을 투자해 SVO 기술 센터를 신축한 바 있다. 2만㎡에 이르는 규모, 40개가 넘는 검사 시설과 도장 시설 확충하며 대대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 의지를 보여줬고, SVO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SVO 모델의 대표격인 재규어 F-TYPE SVR과 레인지로버 SVA Dynamic,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을 소개했다.

재규어 F-TYPE SVR은 F-TYPE의 모든 기술들과 더불어 놀라운 퍼포먼스를 갖춘, 최첨단 소재와 수준 높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완성된 모델이다. 

575마력 V8엔진은 제로백 3.7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22km/h에 달한다. 

새로운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액티브 카본 파이버 리어 윙은 항력의 저감을 통해 더욱 빠른 속도를 실현해주며 45%의 양력계수를 감소시켜 코너링 중 안정성을 보장한다.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F-TYPE SVR은 더욱 가볍고 강력해졌으며, 전천후 수퍼카라는 정의에 걸맞은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SVA Dynamic 모델은 플래그십 위의 플래그십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550마력으로 한층 강력해진 퍼포먼스는 물론, 타협 없는 최상의 인테리어와 첨단 사양으로 보다 특별한 레인지로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최신 ‘인컨트롤 터치프로(InControl™ TouchPro)’는 고해상도 10.2인치 터치스크린(기존 8인치)으로 작동, 기존 대비 2배 빠른 반응 속도와 화질로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수입차 업계 최초 인컨트롤 앱 –T맵 연동 서비스는 최신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레인지로버 SVA Dynamic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는 사고 등의 위기 상황 발생 시 긴급 지원 팀과 연결해 빠른 대처를 돕는 ‘SOS 긴급 출동’, 그리고 주행 중 차량 문제 발생 시 서비스 팀과 연결되는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포함한다. 

두 기능은 차량에 설치된 TCU(TelematicsControlUnit)를 통해 차량 위치 및 상태를 즉각적으로 전송, 운전자의 보다 안전한 주행 환경을 돕는다. 

‘인컨트롤 리모트 프리미엄(InControl™Remote Premium)’은 스마트 폰을 통해 공조 장치 조절, 차량 잠금 및 해제 등의 원격 설정을 지원하며 ‘인컨트롤 시큐어(InControl™ Secure)’는 차량 도난 발생 시 고객 알림과 함께 관할 지역 경찰에 차량 위치를 전송, 보다 신속한 초기 대응을 가능케 한다.

SVO 부서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무려 55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h은 불과 4.7초다. 브랜드 최고의 퍼포먼스 모델에만 허락되는 SVR 뱃지가 붙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그야말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성능으로 도로를 지배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갖추고 있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스포츠SVR.

기본 탑재된 상시 4륜구동시스템은 최적의 코너링 성능과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극한 노면상태의 주행성능을 모두 확보했다. 

기본토크배분은 42:58로 후륜중심으로 설계돼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시켰으며 노면상태와 그립에 따라 앞쪽으로 최대 63%, 뒤쪽으로 77%까지 동력을 배분한다. 

디자인은 전체적인 라인과 세부적인 요소 곳곳에 담아낸 디자인 특성들을 통해 프리미엄 SUV라는 고유의 영역을 지배한다.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 라인과 기울어진 윈드스크린, 낮은 차체 등 디자인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능동형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 적용을 통해 혁신적 진화를 이뤘다.

첨단 기술이 집약돼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주력모델들 덕분에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고성능버전인 SVO 합류로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보인다.



ⓒ 오토데일리(http://www.auto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뉴스줌인] LG전자가 집까지 판다? ‘스마트코티지’ 이모저모 IT동아
게임 그래픽 처리 위한 인공지능 기술 진화는 ‘현재진행형’ IT동아
LPGA, 아시아·태평양 지사장에 스포티비 출신 매드슨 연합뉴스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게임메카
재격돌하는 젠지와 G2, MSI 한국 대표 대진 정해졌다 게임메카
디스코드 초대 링크로 위장한 악성코드 유포 주의보 게임메카
발키리 수랭쿨러, 다나와 히트브랜드 2년 연속 수상 뉴스탭
도드람, 다방과 손잡고 ‘자취방 캔돈’ 이벤트 진행 뉴스탭
[롤짤] 막 오른 MSI, 낙승의 BLG와 난전의 G2 게임메카
AI '점수 조작'하는 순간 포착… 하버드 연구진이 밝힌 챗GPT 학습법 치명적 맹점 AI matters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게임메카
닌텐도, 스위치 2 키 카드는 '용량'과 '실물 유통' 때문 게임메카
“다수결은 틀렸다” 소수 의견 반영 AI가 ‘혐오 발언’ 탐지 48% → 72% 급상승 AI matters
"스마트폰으로 농작물 질병 97% 진단한다"... 인터넷 없이 작동하는 농업 AI AI matters
"한 달 만에 파산 위기" 클로드에 한달 간 자판기 운영 맡겼더니 생긴 일 (1) AI matters
유명 작가 1,100여 명 "출판사, AI 활용 제한하라" 공동 성명 공개 (1) AI matters
오픈AI, 인재 유출 대응 위해 보상 체계 재조정... "가만있지 않겠다" (1) AI matters
메타, 오픈AI 연구원 4명 추가 영입... 인재 쟁탈전 가속화 AI matters
美 의회, 10년간 주 정부 AI 규제 금지법안 추진... 알트만 "찬성" 아모데이 "반대" AI matters
앤트로픽, ‘일자리 문제’ 대응 나선다... AI 경제 영향 분석 프로그램 신설 AI matters
이 시간 HOT 댓글!
1/4